리니지M 사신 클래스 케어 후기! 만우절 푸시 보상 꼭 받아야함

최근 리니지M에서는 사신의 화두(話頭)의 중심에 있다. 대대적인 리뉴얼을 거치면서 큰 폭으로 상향되었고, 이 정도면 할만하다고 느꼈으나 아직도 조금은 부족하다는 유저들의 원성이 있어서 그런지 상당히 빠르게 클래스 케어까지 진행하게 되었다. 시신을 너무 밀어주는 게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지만, 어떻게 보면 그만큼 클래스 체인지를 신중히 생각하는 유저들이 많고, 절대적으로 좋은 성능이 아니라면 굳이 하지 않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에 클래스 케어를 받은 사신의 스킬은 총 6가지다. 데스 파인더, 데스 레이븐, 헬 사이드, 고스트 카운터 일반부터 고스트 카운터(레퀴엠), 고스트 카운터(이클립스)가 대폭 상향되었다. 데스 파인더는 사신의 폴링기로 주목을 받았는데, 성능 부분에서 조금 아쉽다는 의견이 있었고, 이번 클래스 케어를 통해서 많이 좋아졌다.

자세한 사항은 위 표를 참고하자. 고스트 카운터는 모두 망령 대미지가 상향되었고, 헬 사이드 역시 대미지 상향이 되었다. 데스 파인더는 탐색 범위 증가, 사용 비용이 감소되었다. 그리고 데스 레이븐은 데스 레이븐에 피격된 적 처치 시, 쿨타임 초기화가 생겨서 정말 좋아지지 않았나 생각된다.

그리고 사신의 스킬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루트가 추가되었다. 특정 지역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요즘 리니지M에서 사신을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이 많다고 알고 있다. 크게 상향을 받은 제노사이드, 처지한 적의 영혼을 흡수하는 데스 리퍼 스킬로 초반부터 강력함을 뽐낸다. 사냥이 이처럼 편한 클래스가 또 있었나 생각될 정도다.

이번에 클래스 케어를 받으면서 다시 한 번 좋아지게 되었으니 그동안 클래스 체인지를 고민하고 있었던 분들이라면 신중하게 생각한 후 결정하도록 하자. 참고로 임페리얼 그래비티, 카운터 배리어(마스터), 엘븐 윙 슈즈, 매스 이뮨 투 함, 다크스타, 쉐도우 대시(데스티니), 데우스 엑스 마키나, 드래곤 마스터리(페이탈), 도펠겡어 킹, 세인트 카운터(슈프림), 그림 리퍼, 플래시(미스틱) 같은 전설 스킬(유니크)는 보8유 시, 추가 비용을 지불해서 교체해야 한다. 그리고 다크스타 스킬의 경우 교체 재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클래스 체인지를 통해서 획득할 수 없다. 또한 전설 스킬(유니크)와 전설 스킬 간 교체가 안되니 꼭 기억하도록 하자.

지금 리니지M에 접속하면 4월 3일 정기점검 전까지 각 마을에 있는 이벤트 버프 동상을 통해 특별한 버프를 받을 수 있다. 기르타스 유일 마법인형 획득을 기념하는 동상이니 사냥할 때 이용하도록 하자. 경험치 증가 3%, 근거리/원거리/마법 대미지 감소 3% 3시간 효과다.

다가오는 4월 1일 만우절에는 꼭 게임에 접속해서 푸시 보상을 받도록 하자. 부아크의 성수 3개, 종합 코인 상자 2개, 종합 하프팩 상자 1개를 받을 수 있고, 정해진 확률에 따라 [마법인형 카드] 부아크 1개가 지급된다. 이번에는 제발!!!

4월 3일 정기점검 전까지 40레벨부터 갈 수 있는 시련 던전에 이계의 차원 포탈이 추가된다. 맵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이벤트 클리어 시 기르타스의 명예 코인 상자를 받을 수 있으니 열심히 돌아보도록 하자.

오림의 일기장 획득 리스트가 추가되었다. 많은 리니지M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테베 오시리스의 사이드(각인)도 여기서 얻을 수 있다고하니 눈여겨 보도록 하자.

그리고 출석체크를 통해서 다양한 TJ 쿠폰을 받을 수 있다. 4월 3일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4월 11일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4월 17일 스페셜 변신 합성, 4월 24일 성물 합성 쿠폰이 지급되니 꾸준히 출석체크하여 모든 쿠폰을 손에 넣도록 하자. (쿠폰 사용 방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