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클래스체인지 이용금액이 100만원?

24년 3월 27일, 엔씨소프트 리니지W의 클래스 체인지 업데이트가 공지됐다. 이와 더불어 수라(클래스)의 리부트도 전해졌다. 클래스 체인지란 유저들이 플레이를 하고 있는 특정 해당군의 직업을 바꿀 수 있는 이벤트다. 원거리에서 근거리로 유형의 변화도 가능하고 동일 타입별 클래스 변경도 가능하다.

상품 출시 이후 특정 엠버서더의 클래스 체인지 컨텐츠는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았다. 리니지W는 매년 3~4차례의 클래스 체인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만 상품 이용시 필요한 게임재화의 가격이 꾸준한 논란인 것으로 확인됐다. 다음은 유저에게 받은 사진이다.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기본비용과 추가비용, 추가전환비용은 게임재화로 총 36,800개다. 리니지W에서 판매하고 있는 현금 상품에 포함된 게임재화를 기준으로 보면 약 1,012,000원인 셈이다. 해당 유저의 경우 클래스 체인지 업데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100만원의 지출이 필요했다. 경우에 따라서는 130만원이 훨씬 넘는 지출이 필요한 유저도 많다고 한다. 과한 지출이라는 것은 알지만 대부분이 수긍하는 분위기라고도 전했다.

마침 특정 클레스의 리부트가 있었는데 이처럼 클래스 상향과 클레스 체인지라는 상품이 동시에 나오는 경우가 많다고 했다. 게임에서 우월적 입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클레스 체인지가 불가피하다는 주장이다. 이어서 5월에는 신규 클래스가 선을 보인다고 했다. 이때도 클레스 체인지가 있을거라는 전망이다.

출처 : 리니지W 공식홈페이지

선택적 옵션이지만 24년 3월. 한달간 공개된 리니지W의 유료상품을 이용하는데는 500만원을 훌쩍 넘는 돈이 필요했다. 금일기준 구글게임 최고매출 1위는 리니지M, 5위는 리니지W다.

리니지W, 클래스체인지 이용금액이 100만원? (itsnews.co.kr)

24년 3월 27일, 엔씨소프트 리니지W의 클래스 체인지 업데이트가 공지됐다. 이와 더불어 수라(클래스)의 리부트도 전해졌다. 클래스 체인지란 유저들이 플레이를 하고 있는 특정 해당군의 직업을 바꿀 수 있는 이벤트다. 원거리...

www.its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