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라 리부트 및 아덴 용사 훈련소 이벤트가 진행된 모바일 mmorpg 리니지W

3월 27일 정기점검과 함께 예고되었던 수라 리부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리부트는 모바일 mmorpg 게임 리니지W 첫 번째 시그니처 클래스라는 타이틀의 위엄과 영광을 되찾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인 만큼 수라 클래스를 플레이하고 있거나, 관심 있는 유저라면 환영할 만한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수라 리부트

Check Point

신규 스펠

I. 소울 프로텍션 : 어비스

새롭게 추가된 패시브 스펠 소울 프로텍션(어비스)는 기존 효과를 강화하고 대미지 리덕션이 증가하는 효과를 포함한다. 특히 근거리/원거리 피격 시 일정 확률로 대미지를 무효화해 소울회복을 발동시켜 피해는 줄이고 회심의 일격을 상대에게 선사할 수 있다.

II. 소울아밍

두 번째 리니지W 수라 리부트 신규스펠 소울 아밍은 스턴 상태에서 사용 가능한 액티브 스펠이다. 스턴 상태에서 소울 아밍을 시전하면 근거리 회피력 상승과 함께 일정 확률로 근거리/원거리 피격 시 소울이 회복되어 다음 공격으로 연계가 가능하다.

III. 카오스 포스 & 소울 레비지

카운터를 무시하고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스펠 카오스 포스와 주변 대상을 공격하는 소울 레비지 신규 액티브 스펠도 추가되어 수라 클래스의 전투가 이전과는 확연히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카오스 포스 스킬 하나만 보유하고 있어도 전장에서 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예상된다.

스펠 리뉴얼

액티브 스펠 길로틴(어비스)를 포함해 카오스 필드, 카오스 미라쥬, 샤픈 엣지, 카오스 실드(어비스), 길로틴, 소울 리프(어비스), 스티그마(어비스), 소울 프로텍션, 스티그마 블레이드(어비스), 매드니스, 스티그마에 이르기까지 액티브와 패시브 스펠 총 12개가 리뉴얼되었다. 전체적으로 불필요한 소모 내용은 삭제되고 개선 또는 추가된 효과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 어지간한 상대는 손쉽게 이길 정도로 보인다.

상향장비

신규 스펠 및 기존 스펠 리뉴얼과 함께 신규 스펠 획득이 가능한 영혼 결정 아이템도 추가되었고, 신규 스펠 제작이 가능한 제작 식도 추가되었다. 무엇보다 혈령의 태도, 지휘관의 비수 그리고 폭풍의 비수 3종 아이템 리부트가 진행되어 기존 옵션이 변경되었기에 욕심 내볼만하다.

수라 리부트의 경우 업데이트 내용 예고가 처음 나올 때부터 유저들의 기대 어린 반응들이 있었다. 아무래도 리니지W 첫 시그니처 클래스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만큼 유저들의 애정이 높았기 때문인데, 이번 리부트를 통해 달라진 역량은 앞으로 전장의 흐름을 바꾸기에 충분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필드 곳곳에서 수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필자 역시 이번 기회에 수라 클래스 진행을 심히 고민 중일 정도이니 말이다.

클래스 체인지

수라 리부트와 함께 클래스 체인지가 진행된다. 오는 4월 3일 새벽 5시까지 진행되며 50레벨 이상 서버 통합 계정당 1회 가능하다. 이번 기회에 달라진 수라 클래스로 변경해 보는 것도 좋고, 평소 눈여겨보던 클래스가 있다면 지금 선택해 보자. 특히 이번 클래스 체인지에서는 같은 클래스 간 클래스 체인지도 가능하다.

아덴 용사 훈련소

마지막 주차

지난 2월 7일 시작되어 진행 중인 아덴 용사 훈련소 이벤트의 마지막 주차가 시작되었다. 아덴 총력전 업데이트 이후 시작된 아덴 용사 훈련소 이벤트는 캐릭터 육성을 위해 준비된 만큼 혜택도 어마어마하다.

I. 용사의 성장 비법

74레벨 이하 캐릭터라면 상점> 이벤트> 아덴 용사 훈련소 탭을 통해 훈련병의 성장 물약을 100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해당 물약은 30분 동안 높은 경험치 보너스 버프와 PVE 방어력 및 대미지 등 추가 효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냥 시 유용하다. 특히 매일 최대 55개 구매가 가능해 하루 종일 버프 효과에 따른 높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II. 아덴 용사의 길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경험치를 비롯해 훈련의 조각(이벤트), 영혼석 파편(각인), 상아탑 탈리스만 조각(각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훈련병의 두루마리 구매가 가능하다. 훈련병의 두루마리는 총 4종으로 준비되어 있으며 캐릭터 레벨에 따라 구매할 수 있는 종류가 달라지며, 계정당 매일 1개 구매가 가능하다.

III. 아덴 영웅의 증표

매일 일일 미션 및 훈련 퀘스트를 통해 전투의 증표를 모아 더 높은 등급의 영웅의 증표로 강화해 보유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아덴 영웅의 증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제작> 아덴 용사 훈련소 탭을 통해 아덴 영웅의 증표[ 0단계]를 시작으로 훈련병의 두루마리 퀘스트 보상 등을 통해 단계별로 제작해 특별한 효과를 받을 수 있다.

IV. 그밖에

이 외에도 진화의 무기 및 방어구 강화 수치 확장이 진행되었고, 기간제 컬렉션도 추가되어 컬렉션 완성에 따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 제작도 가능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용사의 성물 탈리스만을 강화해 단계별 상시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아덴 용사 훈련소 마지막 주차를 알차게 활용해 보자.

그 외 3월 4주 차 업데이트 요약

아레나 매칭 서버가 변경되었고, 4월 11일까지 이벤트 던전 2종과 몽환의 섬 전 지역 경험치와 아데나 획득량이 증가한다. 4월 17일까지는 아슈르의 미션 이벤트로 주차별 미션이 주어져 이를 완료하면 최대 영웅 무기 제작 비법서를 획득까지도 노려볼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참여하자.

4월 11일까지 달고나 뽑기에 도전하고 다양한 보상 수령이 가능한 이벤트도 시작되었다. 계정당 매일 1개씩 구매 가능하며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챙겨보자.

이 외에도 컬렉션 아이템을 제작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거침없이 질주하는 어느 용사의 비법서 이벤트가 시작되어 아덴 용사 훈련소 이벤트와 함께 챙기면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기대할 수 있으니 지금 모바일mmorpg 리니지W에 접속해 모든 혜택을 챙겨보자.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 / 다운로드

[리니지W는 확률형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