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만타인에 대해서 알아보자 - 졸업스킬, 이로치, 티어

안녕하세요. 치코and리타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이즈 서프라이즈 이벤트에서 대량발생되는 포켓몬 중 하나인 만타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타인의 경우 미진화체 베이비 포켓몬인 타만타가 있지만 필드상에서 만날 수 있는 포켓몬으로 상당히 독특합니다.

또한 만타인의 지느러미 밑에는 주로 총어가 서식하는데요, 이 때문에 본가 시리즈에서는 타만타를 만타인으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총어가 엔트리에 있어야 했습니다.

잡다한 설명은 이만 마치며 본격적으로 만타인에 대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

1. 만타인의 기본 정보

출처: 포켓몬고 인포

만타인은 물/비행 복합 타입입니다. 이에 따라 약점 타입은 전기 4배, 바위 2배입니다.

공격이 148, 체력이 163이지만 방어 수치가 226으로 보완해줍니다. 최대CP는 레벨 40 기준으로 2108이며 날씨부스트는 강풍, 비입니다.

2. 만타인의 졸업스킬

출처: 포켓몬고 인포

만타인의 노말스킬은 날개치기, 거품, 씨기관총이 있으며 차징스킬은 냉동빔, 제비반환, 물의파동, 거품광선이 있습니다.

졸업스킬은 날개치기-제비반환이 좋으며 해방스킬은 냉동빔을 추천드립니다.

3. 만타인의 성능

현재 만타인은 슈퍼리그 전체 순위 중 15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시즌에 열린 히스이컵에서는 1위를, 캐치컵에서는 10위, 레트로컵에서는 9위를 차지할 만큼 매우 강력한 포켓몬입니다.

다만 레이드에서는 낮은 공격 수치 때문에 활용도가 매우 떨어집니다.

4. 이로치 만타인

출처: 포켓몬고 인포

이로치 만타인은 색상이 더 밝아진 푸른색으로 바뀌었습니다. 바다에서 자유롭게 헤엄치는 이로치 만타인을 상상하니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상으로 포켓몬고 만타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좋은 성능의 만타인 많이 육성하시기 바랍니다 :) 치코and리타였습니다.

#포켓몬고만타인

#만타인졸업스킬

#이로치만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