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그림자 뮤츠 레이드 공략, 졸업스킬과 약점 알아보자

작년 여름에도 포켓몬고 그림자 뮤츠 레이드가 열렸었다. 당시에도 역대급 난이도니 뭐니 하면서 호들갑이었지만 막상 상대해 보니 그 정도는 아니었다. 물론 충분한 카운터 멤버를 준비해 가지 않으면 클리어가 힘든 건 틀림없는 사실이다.

그리고 뉴비라면 어떤 걸 데려가야 좋을지 긴가민가 할 거다. 그래서 콕 집어 어떤 녀석을 데려가는 게 좋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대미지가 꽤나 강력한 편이니 넉넉히 준비해 가는 게 좋겠다. 필요한 졸업 스킬도 어떤 게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그럼 바로 시작해 보겠다. 렛츠 고!

약점은 총 3가지, 베스트 멤버로 데려가

카운터는 총 3가지로 구분된다. 각각 악, 벌레, 고스트다. 여기서 뭘 챙기던지 관계없지만 초보 트레이너라면 악과 벌레 쪽으로 가져가는 게 파티를 구성하는 게 쉽지 않을까 한다. 고스트 같은 경우는 유리 대포가 많기 때문에 몇 대 못 때리고 아웃 당할 가능성이 높다.

일단 악 타입부터 보자. 당연하겠지만 메가 진화인 마기라스와 갸라도스가 베스트다. 다만 평소에 에너지 보충을 하지 않은 유저라면 일반 마기라스와 세차게 휘두르기를 배운 삼삼드래, 다크라이도 있으니 잘 세팅해서 넣어두시길 권장한다.

개인적으로는 '악' 쪽으로만 가져가도 괜찮은 초이스라고 생각한다. 안전성 면에서 일단 먹고 들어가는 편이라 운이 좋다면 1부대 안으로 끝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벌레. 아마 뉴비분들이 많이 데려갈 속성이 아닐까 한다. 그렇다고 캐터피, 뿔충이 이런 거 데려가지 마라. 진짜 민폐다.

적어도 쁘사이저급 이상은 챙겨가는 게 도움이 된다. 세 번째는 고스트. 메가 팬텀, 샹델라, 기라티나가 있다. 본격적인 대미지를 넣고 싶다면 팬텀을 데려가는 게 좋지만, 애매하다면 기라티나로 도배해서 데려가는 것도 괜찮다. 어쨌든 본인이 갖고 있는 가장 강한 몬스터로 데려가는 게 안전한 클리어의 비법이니 잘 챙기도록 하자.

졸업스킬은 뭘까, 전용기는 꼭 배워둬

졸업 스킬은 퀵에는 사이코 커터, 차징에는 전용기인 사이코 브레이크를 쓰시면 되겠다. 물론 사·브는 대단한 기술 머신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기 때문에 그 점은 염두에 두시길 바란다. 특히 이번 그림자 뮤츠에서는 따로 배우지 않고 등장하기 때문이다.

대단한 기술 머신은 이벤트 혹은 상점에서 가끔 판매를 하는데, 타이밍에 맞게 구매를 하시던지 특정 미션을 깨고 얻으시면 되겠다. 물론 개인적으로 후자 쪽을 더 선호한다. 아무래도 지갑을 열고 사기에는 뭔가 수지 타산이 안 맞기도 하고 굳이 그럴 필요가 있나 싶다.

물론 본인이 지갑 전사라면 상관없다. 개체가 좋거나 다른 전설이 있다면 팍팍 사뒀다가 쓰시면 되겠다. 그 외에 해방을 하게 된다면 기합 구슬, 냉동 빔 중에서 골라 쓰시면 된다. 물론 PVP 용에서만 통용되는 것이고, 일반 콘텐츠에서만 즐기겠다 하시면 안 쓰셔도 된다.

그리고 아시겠지만 그림자는 대미지는 막강하지만, 내구성이 엄청 떨어지는 편이라 PVP에서도 많이 쓰이는 편은 아니다. 그렇다고 정화를 하면 메리트가 없어지는 녀석이라 그냥 있는 그대로 쓰시는 게 좋겠다. 잡아보면 아시겠지만 강력한 카리스마를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정화하는 건 정말 손해라고 본다.

잡아야 할 이유는 많아, 메가 진화도 남았어

사실 잡아야 할 이유는 많다. 강력함을 상징하는 몬스터이기도 하고, 색이 다른 이로치 색상도 굉장히 예쁘기 때문이다. 일반 형태와 다르게 녹색 빛을 띄고 있는데, 굉장히 멋지다. 그 덕에 아마 많은 트레이너들이 이로치를 목표로 도전하지 않을까 예상된다.

또한 아직 메가 진화가 등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다음에 나올 업데이트를 생각한다면 지금 많이 잡아둘 필요가 있다. 강화를 위한 사탕은 물론이고, 좋은 개체를 미리 수급해두면 다음이 편하기 때문이다. 여러 이유를 생각해 봐도 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고 본다.

작년과 난이도가 비슷하다면 아마 4~5 계정이면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다. 안전을 생각한다면 6~7 명이 있으면 좋겠지만 어쨌든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잡게 되면 100 개체 CP는 날씨 버프가 있다면 2984, 없다면 2387이다. 잘 알아두시고 나왔다면 꼭 잡도록 하자.

포켓몬고 그림자 뮤츠 레이드 공략에 대해 알아봤다. 카운터는 다양하게 포진되어 있으니 그나마 강화가 좀 잘 된 녀석들로 챙겨가시면 된다. 또한 리모트가 적용되지 않으니 현장 참여가 기본이다. 모두 색이 다른 좋은 개체 잡으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