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원신 일성소 초보용 덱 소개 & 술집도전 팁

안녕하세요! 처음엔 귀찮아서 그냥.. ^^ 싫었던 일성소... 어느새 미친듯이 재미붙여서 몬드 리월 이나즈마 수메르까지 모험이 아닌 카드판 벌이며 돌아다니고 있었네요 ㅋㅋ

그러다 레벨9까지 찍게 되었고, 일성소 관련한 자세한 공략은 찾아보기가 힘들어 기록 남길겸 포스팅을 써보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기본 지급 카드들로 웬만하면 수월하게 다 깰 수 있어요. 하지만 점차 덱이 필요하다고 느껴지게 됩니다. 덱 관련해서는 에 검색해서 제일 먼저 뜬 글을 참고했구요,

뉴비들을 위한 최신 메타 덱 이해하기4.0 기준4.0버전 기준 주요 티어덱 7종 모음 (클릭)감우 행추 아야카 (감우 빙결)중운 라이덴 신학 (신학 SC)로데이아 피슬 나히다 (나히다 EC)로데이아 피슬 채무처리인

arca.live

이 글을 참고해서 덱을 여러개 꾸려봤는데 그 중 제 주력 덱 3가지를 소개해볼게요.

1️⃣ 사라 모나 벤티덱 (만능, 킹받, 다중 상대)

🐦‍⬛🪼🌪️

초중반 제일 자주 썼던 덱인 것 같아요. 마을 NPC 상대로 거의 무적이라 일단 그냥 박고 보는 덱입니다. 카드운도 정말 좋아서 애정도도 자연스레 올라가더니 얘네 환영카드부터 마련해줬네요 ㅋㅋ

제 덱은 위의 글의 덱과 100% 일치하지는 않지만 큰 상관 없을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사라e 모나e 벤티e 써주면서 벤티 카드 혹은 벤티/모나의 특성으로 무한 리볼빙하면서 턴 종료때는 킹받는 소환 데미지까지 주는 덱입니다.

제 지금까지 빅데이터 국룰은

1️⃣ 첫턴에서 사라에게 활+성유물 (운 더 좋으면 모나 성유물)하면 사라 e를 주사위 0~1개로 할 수 있고 모나 e로 교체 후 주사위 2개로 깔 수 있습니다.

2️⃣ 두번째 턴에서 벤티e로 확산 반응. 다시 사라로 돌아가기에 번개 주사위 남는거 있어도 좋음.

교체되는 것만 익숙해지면 템포 빠른 특유의 플레이가 가능해서 재밌고 성능까지 좋은 덱이라고 생각해요. 👍🏻

2️⃣ 이토 노엘 데히야 덱 (단단 왕귀 딜탱)

뭔가 덕지덕지 붙은 이토

위의 글에서 소개한 덱을 그대로 가져와서 플레이하는 덱이예요. 사모벤 덱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단단하고 묵직한 덱입니다. 이토 궁을 킨 이후 굉장히 높은 딜링을 적은 주사위 갯수로 계속 꽂습니다.

무기+성유물을 갖추는 것이 중요해서 그냥 처음에 카드운이 안 좋으면 리트를 바로 바로 한 덱이예요. 대신에 다 갖춰지면 데미지는 안 입고 공격은 엄청 센 사기덱이 됩니다.

몰빵된 이토/노엘에서 시작하고 끝을 맺는 덱이라 데히야는 그저 데미지를 받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 덱은 제가 만든 덱입니다 ㅋㅋ;

뇌음의 권현에서 무한 리트를 하다가, 금쪽처방식으로ㅋㅋ 만들어본 덱이예요. 이외에도 드물게 다른 대전에서 쓰였습니다.

덱 소개를 하면서 술집 도전 팁을 써보겠습니다.

🟪 뇌음의 권현 술집 도전 (진지한 승부)

이 덱의 제일 큰 장점은 좀비같이 안 죽는 덱이라는 것(보호막 캐릭 2 + 부활 캐릭 1)이예요. 술집 도전을 하면서 인상 깊었던 캐릭터들을 가지고 조합해봤어요.

가장 중요한 카드는

1️⃣ 음식카드인 연꽃 파이 (피해량 -3)

2️⃣ 첫번째 줄 3,4번째 심연 봉독자 전용 카드 (부활 이후 또 보호막을 주는 카드)

3️⃣ 3번째 줄 5,6번째 불원소 반응 피해량 증가 카드

입니다. 뇌음의 경우 궁이 쉽게 켜지고 매번 주는 일반 스킬도 강력하다고 느껴졌어요. (그냥 셈) 채무처리인을 선공으로, 츄츄바위왕을 두번째로 그 둘의 보호막으로 최대한 피해를 나눠줍니다.

생존력과 함께 캐릭터들 모두 뇌음처럼 궁을 빨리 켤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이외에도 첫 턴에서 채무처리인의 3️⃣피해량 증가카드와 채무처리인 특성 카드를 사용하면 7딜을 꽂을 수 있어요.

🟩 공포의 취령 술집 도전 (친선 / 진지)

생각없이 사라 모나 벤티 덱 들고갔다가 어마어마한 원소반응 누적+궁 피해를 입고 털려버렸습니다 ㅋㅋㅋㅋ

재정비를 하고 리트를 계속 하면서 감도 잡고 하다보니 결국 깨게 되더라구요.

❗️취령버섯의 스택이 누적+궁on상태여도 주사위 부족 등의 연유로 궁을 못 쓰고 턴 종료가 되면 스택이 0으로 초기화되기에 딜몰 땐 확실하게 몰아주세요.

취령버섯 전용 덱

위의 이토덱을 들고가도 아슬아슬하게 계속 안 되길래 조금 바꾼 변형 덱입니다. ⭐️첫 턴에선 최대한 물리 피해(일반 공격)을 줘야하고 두번째 턴에서 무조건 나오는 취령 궁을 받아줘야 합니다.

시작할 때 천암+시간의 검+패시브 카드(과거의 정원) 뽑는게 베스트고 이렇게 되면 두번째 턴에서 취령 궁데미지가 -3밖에 되지 않습니다.

친선 대전에서는 이토를 필두로 했고 체력이 더 늘어난 진지한 승부에서는 궁을 더 빨리 켜기 위해 노엘을 메인으로 잡았습니다.

🟪 무상의 뇌전 술집 도전

무상의 얼음과 무상의 뇌전은 실제 필드에서처럼 부활하는 기믹이 있어요. 그래서 딜 타이밍을 잘 노려서 부활한 직후 딜몰할 때 확실하게 높은 데미지를 꽂아주는게 중요하더라구요.

무상의 뇌전의 경우 이토 덱을 들고 갔어요.

한방컷 직전의 뇌전

얼음의 경우 딜 타이밍을 놓쳐 두번이나 부활을 했지만 번개의 경우는 쉽게 깰 수 있었어요. 친선 이후 진지한 승부도 수월하게 깼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고양이 뒷면 카드를 얻기 위해 초대-진지한 승부 버전의 도장깨기를 시작했습니다 ㅋㅋ

술집 도전보다는 수월했는데요, 리트를 좀 했던 경우는 닐루, 카즈하, 이토였네요.

닐루의 경우는 요요가 풀 원소를 묻혀주고 힐을 해주는 것이 계속 거슬리기에 빨리 죽여주면 승기를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좀비 덱으로 깼네요.

카즈하는 초반에 승기를 잡아도 바람의 확산반응으로 순식간에 패배한 경우가 꽤 있었어요. 어떻게 깼는지 기억이 잘 안 나네요💦 특별하게 다른 것은 없었고 소개한 덱들 중에 하나로 깼어요.

이토의 경우는 데히야만 다른 미러링 대전으로 ㅋㅋ 성유물+무기의 초반 카드를 잘 갖춘 다음에 집중해서하니 깰 수 있었습니다.

쓰려고 했었던 내용들은 다 쓴 것 같아요. 카드 게임은 온몸비틀기해서 깨는 맛이 있더라구요. 기대보다 더 재밌는 일성소 모두 재밌게 플레이하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