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그림자 뮤츠 졸업스킬 약점 이로치 CP표 레이드 성능 정리

포켓몬고에 오랜만에 그림자 뮤츠 레이드가 돌아옵니다.

레이드 기간은 2024년 3월 30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입니다.

원래는 주말에 그림자 라이코가 나와야 하지만 이 기간 동안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레이드 기간을 설명드렸으니 이제 포고 그림자 뮤츠 졸업스킬, 약점, 이로치 확률, CP표, 레이드 성능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자 뮤츠 기본 정보

타입: 에스퍼

공격: 300 방어: 182 HP: 214

레벨 40 최대 CP: 4178 레벨 50 최대 CP: 4724

노말 스킬: 사이코커터/염동력

스페셜 스킬: 사이코브레이크/사이코키네시스/섀도볼/파괴광선/화염방사/냉동빔/기합구슬/10만볼트

(굵게 적은 기술은 레거시 기술로 보통 대단한 기술머신으로만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림자 뮤츠 이로치 확률

그림자 뮤츠 레이드에서 이로치가 나올 확률은 5%입니다.

일반 뮤츠 이로치도 이쁜데 그림자 이펙트까지 더해지니 멋지기까지 합니다.

닌텐도 포켓몬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는 모습인데 언젠가는 본가에도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림자 뮤츠 졸업스킬

그림자 뮤츠는 단일 에스퍼 타입 포켓몬이지만 얼음, 고스트 타입 딜러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에스퍼 타입 딜러 졸업스킬은 염동력/사이코브레이크고 고스트 타입 딜러 졸업스킬은 염동력/섀도볼이고 얼음 타입 졸업스킬은 염동력/냉동빔입니다.

에스퍼 타입 딜러로서 성능을 보면 1티어의 성능으로 현재 포켓몬고에 존재하는 모든 에스퍼 타입 포켓몬 중에 성능이 가장 좋습니다.

얼음 타입 딜러로서 성능을 보면 마찬가지로 1티어의 성능으로 그림자 맘모꾸리 다음으로 좋습니다.

고스트 타입 딜러로서도 1티어의 성능으로 메가팬텀과 메가다크펫 다음으로 좋습니다.

종합적으로 봤을 때 그림자 뮤츠 한 마리만 있으면 한 번에 세 가지 타입 딜러를 얻는 것이니 뉴비분들은 이번 레이드를 놓치지 말아야겠습니다.

그림자 뮤츠 약점

그림자 뮤츠는 단일 에스퍼 타입 포켓몬으로 고스트, 벌레, 악 세 가지 타입을 약점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림자 뮤츠 레이드 참여 시 약점을 찌를 수 있는 포켓몬 중에 티어가 높은 포켓몬 위주로 데려가면 충분히 1인분이 가능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레이드에서 사용할 추천 포켓몬으로는 기라티나 오리진폼, 메가마기라스, 다크라이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뮤츠가 기합구슬만 사용하지 않는다면 약점 찔릴 걱정 없는 악 타입 포켓몬들로 파티를 구성해 참여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림자 뮤츠 CP표

그림자 뮤츠 날씨부스트는 강풍 상태일 때만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글을 마치도록 하고 이 글 보신 분들 모두 1트 만에 고개체 이로치 잡을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