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oft 리니지 현황: 리니지M 성능 자세히 살펴보기

NCSoft 리니지 현황: 리니지M 성능 자세히 살펴보기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프랜차이즈는 1998년 출시 이후 MMORPG 장르의 초석을 지켜왔다.

최근 리니지M을 출시하며 모바일 게임 시장으로 프랜차이즈를 확장했다.

수익과 플레이어 기반, 성공에 기여하는 요소, 미래 성장을 위한 과제와 기회를 살펴보세요.

NCSoft 리니지 현황: 리니지M 성능 자세히 살펴보기

리니지M은 2017년 출시 이후 엔씨소프트 매출 성장에 크게 기여해 왔다.

회사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리니지M은 2020년 약 12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해 엔씨소프트 전체 매출의 42%를 차지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이 24% 증가한 수치이다.

재정적 성공 외에도 리니지M은 대규모 플레이어 기반도 확보했습니다.

2021년 6월 현재 이 게임은 등록 사용자가 1,400만 명이 넘으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MMORPG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글로벌 시장의 다른 모바일 MMORPG와 비교하면 리니지M의 플레이어층은 상대적으로 적다.

예를 들어 Genshin Impact 및 PUBG Mobile과 같은 게임의 활성 사용자 수는 각각 4천만 명과 1억 명이 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니지M은 여전히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특히 동남아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최고 매출 모바일 게임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태국에서는 리니지M이 2020년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모바일 게임이었습니다.

리니지M의 성공에는 몇 가지 요인이 있다.

첫째, 게임의 게임플레이 기능과 메커니즘이 플레이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리니지M은 광대한 오픈 월드 환경, 다양한 캐릭터 클래스, 그리고 플레이어가 캐릭터의 능력치와 기술을 재설정할 수 있는 독특한 "환생"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플레이어의 게임 참여와 투자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둘째, 엔씨소프트의 마케팅 전략과 프로모션 노력은 플레이어 유치 및 유지에 효과적이었습니다.

회사는 게임을 홍보하고 커뮤니티와 소통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마케팅, 게임 내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사용해 왔습니다.

또한 NCSoft는 정기적으로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와 확장팩을 출시하여 플레이어에게 게임을 신선하고 흥미롭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니지M의 커뮤니티 참여와 플레이어 유지 노력은 주목할 만합니다.

이 게임에는 플레이어들이 포럼과 소셜 미디어에서 자주 협력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활발하고 지원적인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NCSoft는 또한 플레이어 상호 작용 및 유지를 장려하기 위해 길드 및 이벤트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리니지M은 지금까지 성공을 거두었지만, 향후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게임이 해결해야 할 몇 가지 과제와 기회가 있습니다.

첫째, 모바일 게임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특히 플레이어 기반이 크고 마케팅 예산이 더 많은 Genshin Impact 및 PUBG Mobile과 같은 게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