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지속가능성 위크 이벤트 잡아야 할 포켓몬과 컬렉션 챌린지 정리

포켓몬고에서 벌레 타입 포켓몬 이벤트에 이어 새로운 이벤트가 예고되었습니다.

이벤트 이름은 지속가능성 위크로 기간은 2024년 4월 22일 10시부터 4월 26일 20시까지 입니다.

이번 지속가능성 위크가 특이한 점은 보통의 이벤트들 같은 경우 야생에서 특정 포켓몬이 많이 나오는데 이번 지속가능성 위크는 내용을 빼먹었는지 몰라도 언급이 없습니다.

빼먹었다고 한다면 사진에 나와있는 깨봉이, 두더류, 거북손손, 세꿀버리, 깜놀버슬이 자주 나올듯합니다.

그리고 요즘에 특정 포켓몬 이로치 확률업 보너스가 자주 있어서 이번 지속가능성 위크에도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없어서 아쉽니다.

그럼 이제 아쉬움은 뒤로하고 지속가능성 위크 이벤트 정리와 함께 잡아야 할 포켓몬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벤트 보너스

1. 파트너 포켓몬이 선물을 가져오는 빈도가 높아집니다.

2. 파트너 포켓몬에게 나무열매나 포핀을 주면 평소보다 오래 맵에서 함께 모험해 줍니다.

3. 파트너 포켓몬의 하트를 모으는데 필요한 거리가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알에서 나오는 포켓몬

※이벤트 기간에 손에 넣은 2km 알에서는 야생이나 필드리서치에서 발견된 것보다 이로치가 나올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지속가능성 위크 기간 동안 2km 알에서는 세꿀버리, 두더류, 깨봉이, 깜놀버슬, 거북손손이 부화합니다.

다섯 마리 다 포고에 이로치가 존재하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이로치가 부화할 수 있습니다.

필드리서치 과제로 완료로 만날 수 있는 포켓몬

필드리서치 과제를 완료하면 세꿀버리, 두더류, 깨봉이, 거북손손, 깜놀버슬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잡아야 할 포켓몬과 쓰임새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세꿀버리는 포켓몬고에서 잡았을 때 별의모래를 많이 주는데 한 마리당 별의모래 750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몰드류(두더류)는 마스터리그 또는 마스터리그 프리미어에서 사용합니다.

레이드 딜러로도 쓸 수 있기는 한데 티어가 높지 않아서 레이드 딜러로 쓰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필드리서치와 알에서 나오는 포켓몬은 최소 개체가 10/10/10으로 고개체 노리기 좋으니 이번에 100개체 두더류를 노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깨봉이는 포켓몬고에서 잡았을 때 별의모래를 많이 주는데 한 마리당 별의모래 750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깜놀버슬은 포켓몬고에서 잡았을 때 별의모래를 많이 주는데 한 마리당 별의모래 500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평가하면 이번 이벤트는 별의모래 모으기 좋아 보입니다.

거북손손은 쓰임새가 없기 때문에 이로치만 노리시면 됩니다.

컬렉션 챌린지와 포켓스톱 쇼케이스

컬렉션 챌린지를 완료하면 별의모래와 XP를 받을 수 있습니다.

컬렉션 챌린지의 구체적인 과제 내용이 나오면 필드리서치와 함께 다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글을 마치도록 하고 이 글 보신 분들 모두 원하시는 이로치와 별의모래를 많이 모을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별의모래를 모을 때 별의조각을 사용하고 모으면 더 빠르게 모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저마다 포켓몬고를 즐기는 방식은 다양합니다. 포켓몬 배틀을 할 수 있는 고배틀리그를 즐긴다거나 레이...

blog.koreamobilegame.com

세꿀버리, 깨봉이, 깜놀버슬을 제외하고 포고에서 별의모래를 많이 주는 포켓몬 정리는 이 글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