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2 일본 출시...대만 보다 히트칠 가능성은?

넥슨게임즈의 MMORPG '히트2'가 17일 일본에 출시됐다. 일본은 전통적으로 매출 단가가 높은 곳이기에 실적 면에서 업계의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MMORPG는 중화권에서 인기 높은 타이틀이고, 전통적으로 MMORPG가 약한 일본에서 어떤 반응을 보일지 주목된다.

‘히트2’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게임즈 박영식 PD는 “한국과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이어 일본에서도 모험가분들께 ‘히트2’만의 재미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누구나 오랫동안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MMORPG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히트2 박영식 PD

앱매직 데이터에 따르면 히트2는 대한민국에서 출시 당시인 2022년 9월 1500만 달러의 예상 매출을 기록했고, 59만 달러를 기록 중이다. 대만 출시 이후인 2023년 288만 달러로 피크를 찍었으며, 현재는 한국의 절반 수준인 33만 달러다. 홍콩은 한국의 1/10 수준인 3만 달러다.

[전체기사보기]

https://www.gamey.kr/news/articleView.html?idxno=3008275

넥슨게임즈의 MMORPG \'히트2\'가 17일 일본에 출시됐다. 일본은 전통적으로 매출 단가가 높은 곳이기에 실적 면에서 업계의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MMORPG는 중화권에서 인기 높은 타이틀이고, 전통적으로 MMORP...

www.game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