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모다피 커뮤니티데이 우츠동 우츠보트 졸업스킬 약점 이로치

안녕하세요! 겜잘순입니다.

4월에 예정돼 있었던 두 번의 커뮤니티데이 중

한 번이 지나가고 이제 두번째 커뮤니티 데이가 찾아옵니다.

어떤 커뮤니티데이일지 궁금했었는데

정말 의외의 포켓몬이 선정되었죠.

관동지방 포켓몬들 중 가장 날씬한 포켓몬, 모다피입니다.

모다피 커뮤니티 데이

왠지 웃긴 모다피

이번 커뮤니티데이의 주인공이 모다피라니 괜히 웃긴데요.

좋은 포켓몬이 나오길 기대했던 만큼 약간 허탈하기도 하고, 또 기왕 이렇게 된거 좋은 모다피를 잡아서 잘 써보자! 싶기도 하네요.

커뮤니티 데이 이벤트 동안 모래 3배, 루어/향로 지속시간 3배, 특별한 교환 2회, 교환 시 모래 반값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또, 2시부터 7시까지는 우츠동을 우츠보트로 진화시키면 특별한 노말 스킬인 "매지컬리프"를 배우니 진화시키는 것 잊지 마세요!

모다피 진화

익숙한 이 얼굴

1세대 포켓몬인 모다피라 진화 한 모습도 너무나 친숙한 모습인데요.

처음 봤을 때는 귀여웠던 모다피에 비해 우츠동과 우츠보트는 정말 이렇게도 못생길 수 있나! 싶을 정도의 충격이었죠.\

심지어 모다피 이로치는 황금색으로 반짝반짝 빛나 정말 이로치 다운 이로치의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얻은 사람으로 하여금 더 큰 쾌감을 주는 예쁜 색인데, 우츠동은 그렇지 않죠.

모다피처럼 황금색을 기대하며 진화시켰다가 실망한 유저들이 정말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 남자친구도 포켓몬고 플레이 초반에 운 좋게 모다피 이로치를 잡았다가 우츠동으로 진화시키고 얻은 실망감에 거의 게임을 시작도 못하고 접을 뻔 했었답니다 ㅎㅎ

아무튼 이런 모다피는 1세대 포켓몬들 답게 진화도 사탕으로 깔끔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성능이 애매해 특정 배틀리그가 아니고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이 아쉬운 점이네요.

우츠동 약점

4성 레이드로 나오는 우츠동

커뮤니티 데이 동안 4성 레이드로 우츠동이 등장합니다.

파란바탕에 흰 구름이 그려져 있는 것 같은 알이에요.

우츠동의 약점은 불꽃/비행/에스퍼/얼음이니 해당하는 타입의 포켓몬을 데리고 가면 됩니다!

4성 레이드라 난이도는 어렵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츠동의 100cp는 921 / 1151 (날씨부스트 구름,맑음) 입니다.

레이드를 진행하실 계획이라면 꼭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네요!

우츠보트 졸업스킬

노말어택

스페셜어택

매지컬리프*

리프블레이드

용해액

우츠보트의 졸업스킬은 매지컬리프/리프블레이드 입니다. 매지컬리프 같은 경우에는 이번 커뮤니티 데이 때 얻을 수 있는 레거시 스킬인데요.

만일 진화시키는 걸 잊었다면 용해액으로 스킬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저는 매번 진화하는 걸 까먹어서 레거시 스킬을 놓치는 편인데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잊지 않으시길 바라겠습니다 ㅎㅎ

오늘은 4월 두번째 커뮤니티데이로 등장할 모다피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풀/독 타입 포켓몬들이 부족하시다면 우츠보트를 사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으나 얼마 전에 이상해꽃 레이드가 있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이 드물 것 같습니다.

그래도 1세대 포켓몬이라는 상징적인 부분과 커뮤니티데이로 처음 선정되었다는 점이 의미가 있는 것 같네요!

저는 황금 모다피를 많이 얻어 놓으려구요! 황금색이라 가지고 있으면 돈 잘 들어올 것 같아요.

그럼 "포켓몬고 모다피 커뮤니티데이 우츠동 우츠보트 졸업스킬 약점 이로치" 글을 마치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포켓몬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