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스타필드 팝업이벤트 예고,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출시일 공개 등 - 240417 게임뉴스

업계 소식

■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출시일 공개

▶ 넷마블이 오는 5월 8일,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를 출시합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인기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 IP를 기반으로,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사용해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 이벤트가 진행되며, 참여를 통해 다양한 보상도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 오는 5월 8일 글로벌 정식출시 - 사전등록 한달 채 되기 전에 1200만 명 돌파…...

bbs.ruliweb.com

■ 슈퍼셀 '브롤스타즈', 두 번째 대규모 팝업 개최 예고

▶ 슈퍼셀이 오는 25일, 스타필드에서 팝업행사 '쇼다운 인 스타필드'를 개최합니다.

지난 1월 스타필드 수원에서 팝업 체험존이 운영되어 인기를 끈 바 있으며, 이번에는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 및 안성 세 곳에서 순차적으로 팝업 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네요.

4월 25일부터 6월 6일까지 각 스타필드 지점에서 이벤트가 연이어 진행된다고 하니, 이번에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 브롤스타즈 팝업 행사 ‘쇼다운 인 스타필드’, 스타필드 하남, 고양, 안성에서 진행 ...

bbs.ruliweb.com

■ 에이스톰 '빌딩앤파이터', 6월 12일 서비스 종료

▶ 에이스톰이 출시한 증강현실 액션 게임 '빌딩앤파이터'가 오는 6월 중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개발 측은 "현재 상태로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유지하기 어렵다는 결론에 도달했다"며 서비스 종료 배경을 안내했습니다.

지난해 10월 서비스를 시작한 에이스톰의 GPS 기반 증강현실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가 오는 6월 서비스를 종료한다. 개발팀은 4월 17일, 넥슨 포럼을 통해 빌딩앤파이터의 서비스 종료 소식을 알렸다. 개발팀은 "긴 고민 끝에 현재 상태로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유지하기 어렵다는 결론에 도달했다"라고 말하며, 2개월 후인 6월 12일자로 서비스가 종료

www.inven.co.kr

■ '작혼' 요스타, 한국마작연맹과 함께 마작 표준서 발행

▶ 마작 게임 '작혼'을 서비스 중인 요스타가 한국마작연맹과 협업을 통해 '한 권으로 익히는 리치 마작'을 발행했습니다.

해당 서적은 국내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리치 마작'의 용어 및 규칙을 안내하고 진입장벽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북 버전의 경우, 대형 서점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DF 버전은 '작혼'의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배포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마작'이 그리 잘 알려지지 않은 만큼, '작혼'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쉽게 플레이하지 못하는 유저들이 많았기에 이번에 배포된 표준서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국내에 마작 게임 '작혼: 리치 마작(이하 작혼)'을 서비스 중인 요스타가 KML 한국마작연맹과 힘을 합쳐 리치 마작 표준서 '한 권으로 익히는 리치 마작'을 정식 발행했다. 기획 및 제작은 요스타, 저자는 한국마작연맹이다. '한 권으로 익히는 리치 마작'은 리치 마작이 익숙하지 않을 수 있는 국내 게이머들에게 리치 마작의 용어 및 규칙을 안내하고, 진입

www.inven.co.kr

■ '테이크 투'도 전체 직원 5% 해고

▶ GTA 시리즈의 퍼블리셔로 잘 알려진 '테이크 투'가 일부 게임 프로젝트를 취소하고 직원의 5%에 해당하는 600여명을 해고합니다.

테이크 투 측은 이 같은 조정에 대해 '비용 절감'으로 목적을 안내했습니다. 오는 2025년 중 'GTA6'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프로젝트가 취소된 것인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GTA> 시리즈의 퍼블리셔로 유명한 테이크 투가 진행중이던 일부 신규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취소하고, 직원의 5% 가량인 약 600여 명을 해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테이크 투는 미국 시간으로 화요일(4월 16일) 미국 증권거래 위원회(SEC)에 보고서를 제출하고 이와 같은 계획을 밝혔다. 구체적으로 어떤 신규 게임의 개발을 취소했는지는 밝히지 않았으며, 이번 조치를 통해 연간 1억 6,500만 달러에 달하는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조치는 '비용 절감' 차원에서 이루어졌다고 테이크 투는 설명하고 있

www.thisis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