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사신 클래스 체인지 방법 & TJ 쿠폰과 이벤트 정보

리니지M은 지금까지 여러 차례의 클래스 리부트를 통해 소외받던 캐릭터를 다시 재조명 받도록 만들며 유저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여왔습니다. 지금까지 모두 성공적인 조정을 해냈는데요.

특히 최근 레퀴엠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를 통해 진행된 사신 리부트는 전용 무기인 사이드의 날카로움을 더욱 드러내는 스킬 패치를 이루어내면서 캐릭터를 특색을 더욱 뚜렷하게 드러냈습니다. 때문에 현재 사신 이야기로 커뮤니티가 뜨겁게 달구어지고 있는 중이죠.

리니지M 신규&리뉴얼 스킬

대상의 영혼을 탈취하고 단죄의 영역을 전개하는 패러독스, 원거리 대상에게 죽음의 전령을 날려 지속 피해를 입히는 데스 레이븐, 명왕의 자격을 부여받아 각종 버프를 얻는 그림 리퍼를 비롯하여 많은 스킬이 리뉴얼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성능이 대폭적으로 상향된 가운데, 개별 발동 디버프 통합 및 중첩 단계 완화로 리뉴얼된 데스 사이드와 정해진 확률로 더블 슬래시가 발동하는 제노사이드(레퀴엠)은 다수의 유저들로 하여금 클레스 체인지를 할까 말까 고민하게 만들 정도입니다.

사실 리부트가 진행될 때마다 클체를 고민하는 유저들은 항상 있었습니다만, 이번처럼 많았던 것은 처음인 것 같네요. 대표적인 커뮤니티인 리니지M 인벤만 봐도 각 클래스 게시판에 클체를 고민하는 글들이 많이 보입니다. 물론 실제로 클래스 체인지 후기도 많이 보이는데요. 단일 몹을 잡는데 걸리는 시간, 광역 사냥 속도가 (기존 클래스 대비) 모두 월등하게 올라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보다 객관적인 정보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도건 채널의 사신과 각 클래스의 1vs1 대결 테스트 영상을 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물론 밸런스 붕괴가 될 정도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는 것은 아니지만, 이전과 비교하여 PVP에서도 더 강한 성능을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클래스 케어 진행 & 클래스 체인지 방법

주목해야 할 점은 리부트에 이어 클래스 케어까지 연속적으로 이루어졌다는 것입니다. 고스트 카운터와 헬 사이드의 망령 대미지가 상향되었으며, 데스 레이븐은 피격된 적을 처치할 때 쿨타임이 초기화되도록 바뀌었죠.

너프가 이루어질 것이라 예상했는데, 오히려 추가 상향을 이루어 당분간 사신 열풍이 사그라들지 않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어느 정도의 레벨과 스펙을 갖춘 유저라면 클래스 체인지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추가로 클래스 체인지 지원 상자를 오는 4월 3일 점검 전까지 상점에서 전체 서버 통합 매주 계정 당 4회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원 상자 속에는 종합 코인 선택 상자 30개와 클래스 체인지 지원 증표가 있습니다. 지원 증표를 재료로 삼아 영웅 스킬북 상자를 비롯한 여러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레퀴엠 업데이트 기념 TJ 쿠폰 5종

레퀴엠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최대 35일 동안 매일 보상을 지급하는 출석 체크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간 출석 보상으로 아인하사드의 축복 600을, 5일마다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7일 차에는 신비한 변신·마법 인형·성물 뽑기 하프팩이 포함된 신비한 종합 하프팩 선택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출석 체크 이벤트의 핵심은 2주~5주 차 보상으로 주어지는 TJ 쿠폰입니다.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스페셜 마법 인형 합성, 스페셜 변신 합성, 성물 합성까지 무려 4종의 TJ 쿠폰이 주어지기 때문에 복귀 유저들에게는 정말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기르타스 유일 마법 인형 획득 축하 이벤트

준비된 이벤트는 더 있습니다. 4월 3일 점검 전까지 기란 마을, 오만과 신념의 탑, 잊혀진 섬, 라스타바드, 악몽의 섬, 해적섬, 지배의 탑 입구, 에스카로스, 에오딘 성채, 마족들의 땅에서 기르타스의 위엄 동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동상은 기르타스 서버에서의 유일 마법 인형 획득을 축하하는 동상인데요. 터치 시 3시간 동안 경험치 획득량 증가 +3%, 근거리·원거리·마법 대미지 감소 +3% 효과가 주어집니다. 사냥 전 터치하여 버프를 받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죠?

유일 마법 인형 획득을 기념한 이계의 차원 포탈 시련 던전도 열립니다.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시련 던전 탭에서 진입하여 몰려오는 몬스터를 해치우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몬스터는 시간이 지날수록 많이 몰려오며, 전용 스킬인 파괴의 울림을 사용해 해치울 수 있어요.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량의 마법인형 제작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200마리 처치 클리어 시 경험치와 마법 인형 제작 코인 800개, 기르타스의 명예 코인 상자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퍼플이 리뉴얼되었으며, 오는 4월 1일 오전 10시 부아크의 보물 상자를 제공하는 만우절 기념 푸시 이벤트도 예고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것처럼 4월에도 많은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니까요. 많은 보상과 함께 리니지M 플레이를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