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6 날짜 및 복각 픽업 캐릭터 아를레키노 재료, 4.5 티어 등급표

신 4.5 버전에 이어 4.6 버전 업데이트 예고가 공개되었습니다. 본 업데이트 내에는 신규 지역 폰타인 내 노스토이 구역, 그리고 지난날의 바다 이외에도 신규 캐릭터, 무기, 성유물, 이벤트 등이 포함되었으며 기존 캐릭터 픽업 확률을 끌어올리는 복각 픽업 리스트 역시 공개되었죠. 본 글에서는 원신 4.6 버전 날짜 및 곧 라이브 서버에 적용될 업데이트 콘텐츠, 그리고 현재 적용되어 있는 4.5 버전 캐릭터 티어 등급표 순위에 대해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원신 4.6 버전 업데이트 PV

두 세계로 번진 불과 사그라드는 붉은 밤

모든 계획에는 그것을 실행하는 사람이 필요하다.

붉은 달빛으로 흰 눈을 붉게 물들이고

깊은 물속에 악장이 울려 퍼지게 하고

비밀을 수호하는 모래의 침묵을 깨리라.

그런 뒤엔 운명으로 정해진 결과를 기다릴 뿐….

원신 4.6 버전 날짜

2024년 4월 24일

원신 4.6 날짜 같은 경우 4월 24일로 결정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적인 동시에 아군이 되어 줄 아를레키노와 함께 그녀의 과거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폰타인의 위기가 해결된 현시점에서 우인단 집행관 서열 4위의 거물이 드디어 플레이어와 마주할 준비를 마쳤다고 합니다. 한 명의 동료로서, 그리고 강력한 주간 보스로서요.

■ 신규 무기

- 붉은 달의 형상

■ 신규 성유물

- 조화로운 공상의 단편 / 미완의 몽상

이외에도 티바트 각지에서 깜짝 놀랄 만한 일들이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과거 한때 번영을 이룩하였으나 폰타인이 탄생하기 전에 몰락을 맞이하였던 수중 제국이 지난날의 바다에서 모습을 드러냅니다. 그리고 아라타키 이토는 드보르작과 함께 이나즈마를 뒤흔들 로큰론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구요.

원신 4.6 버전 업데이트

복각 픽업 캐릭터

본 업데이트 신규 캐릭터에 대해 살펴보기에 앞서, 먼저 복각 픽업 대상 캐릭터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대로 리니, 방랑자, 백출이 원신 4.6 버전 기간 동안 복각 리스트에 이름을 올릴 예정입니다. 리니는 이벤트 기원 상반기에, 방랑자와 백출은 하반기에 등장합니다. 또한 상반기에는 생명의 계약과 관련된 효과를 지니고 있는 신규 5성 장병기 붉은 달의 형상 또한 모습을 드러낸다고 해요.

어둠 속 재액의 달

아를레키노

성우 CV. 이명희, 모리 나나코

앞서 폰타인 메인 스토리에서 아를레키노는 본인의 손패를 드러내지 않으면서도 아군과 적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균형을 유지하는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이번 원신 4.6 버전에서는 그녀의 힘과 맡고 있는 역할, 그리고 지금의 아를레키노를 만든 과거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인단 집행관 서열 4위 <하인> 이라는 이명을 지닌 아를레키노는 불 원소와 장병기, 그리고 특수한 메커니즘 <생명의 계약> 을 사용해 전장을 압도합니다. 폰타인에 존재하는 우인단 심부름꾼과 마주쳤을 때, 특정 무기 효과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 <생명의 계약> 은 대상이 동일한 치유량을 획득할 때까지 HP를 회복하지 못하도록 하는 효과를 지녔습니다. 그런데 아를레키노는 본인에게 이 <생명의 계약> 을 부여해 자신의 공격을 강화하죠.

■ 아를레키노 돌파 재료

- 불타오르는 마노 / 금색 선율의 단장 / 무지개 장미 / 위관의 휘장

■ 아를레키노 특성 재료

- 질서의 철학 / 위관의 휘장 / 주간 토벌 소재

아를레키노를 기용할 때는 원소전투 스킬과 원소폭발로 그녀에게 <생명의 계약> 을 중첩시키는 게 생존력과 강한 공격력을 확보하는 열쇠입니다. 아를레키노의 <생명의 계약> 이 본인의 HP 최대치의 일정 비율 이상이 될 시 그녀는 <붉은 죽음의 무도회> 상태가 되어 일반 공격을 비롯해 강공격, 낙하 공격이 다른 원소 부여 효과로 대체될 수 없는 불 원소 피해로 전환됩니다. 그리고 이 상태에서 그녀의 일반 공격이 적에게 명중할 시 그녀의 현재 <생명의 계약> 중 일부를 소모해 일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증가하고 원소전투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죠.

아를레키노의 원소전투 스킬은 다수의 대상에게 피해를 주며 <핏값> 을 부여합니다. 이 핏값은 강공격으로 회수해 아를레키노에게 생명의 계약을 중첩시킬 수도 있고, 원소폭발로 회수해 본인을 치유할 수도 있습니다. 그녀의 특수한 고유 특성 때문에 아를레키노는 전투 중에 원소폭발을 통해서만 HP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새로운 영역 토벌에서 아를레키노를 적으로 만나게 되면 생명의 계약을 해제하고 그녀가 부여하는 <핏값> 을 상환하는 것이 승패의 관건으로 작용합니다. 생명의 계약이 플레이어의 몸에 남아있는 한 플레이어를 향한 그녀의 공격은 강화되죠. 하지만 생명의 계약을 해제해 <핏값> 을 갚는 데 성공하면 플레이어는 강공격 강화라는 보상을 받게 됩니다. 전투 후반부에 돌입 시 아를레키노는 진홍의 뼈 날개를 펼치고는 숨겨뒀던 진정한 힘을 보여주기 시작합니다. 모험 등급 40레벨을 달성한 플레이어는 모험 핸드북을 통해 즉시 아를레키노와 싸울 수 있고, 그녀의 전설 임무를 따라가며 도전장을 내밀 수도 있습니다.

원신 4.6 버전 업데이트

잃어버린 제국의 교향곡

바다 이슬 항구 남동쪽을 탐험하다 보면 페트리코 마을이라는 조그마한 촌락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곳에서 전설 속 레무리아 왕국을 탐험하는 새로운 모험이 시작됩니다. 레무리아는 과거 레무스의 통치 아래 번영을 맞이하였으나 폰타인이 건국되기 이전 역사 속으로 자취를 감췄습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 페트리코 마을에서 기이한 현상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말하는 고양이의 인도를 따라 물속에 잠긴 고대의 성을 지나 매력과 활기로 가득한 심해의 구역 <지난날의 바다> 로 가서 무너진 왕국 뒤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게 됩니다. 게다가 그곳에는 몽환적인 모습을 한 수수께끼의 용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레무스 왕은 신비로운 힘을 담고 있는 <악장> 을 작곡하였습니다. 이 힘을 사용해 특정 음파를 방출하면 물속을 떠도는 각종 생물과 수수께끼의 기계 장치와 공명할 수 있습니다. 한편 빛바랜 성 깊은 곳에서는 <골렘 군단장> 이라 불리는 반인반마의 석상이 검과 방패, 그리고 맹렬한 불의 선율을 준비한 채 적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나즈마의 와타츠미섬에서 아라타키 이토와 드보르작이 준비한 순회공연이 시작되려 하고 있습니다. 이번 <아라타키 로큰롤 무지갯빛 투어> 콘서트는 전장에서 수없이 많은 동물의 생명을 구해낸 용감한 강아지를 기리기 위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 열정을 마음껏 뿜어내기 위해선 이에 걸맞은 무대가 필요할 테죠.

세 단계로 구성된 준비 단계에서는 각종 악기를 활용해 자유 연주를 하고, 아이템을 수집하고, 빠진 음표를 채워 넣어 멜로디를 복원하게 됩니다. 콘서트에 참가한 플레이어에게는 신규 악기 <밤바람 호른> 과 함께 아라타키 이토가 직접 등장하는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고 해요.

원신 4.5 티어 등급표 순위

한운 / 푸리나 / 느비예트 / 백출 / 알하이탐 / 나히다 / 야란 / 라이덴 쇼군 / 아야카 / 종려 / 카즈하 / 베넷 / 호두 / 행추 / 코코미 / 향릉

SS 티어

기명 / 닐루 / 나비아 / 야에 미코 / 라이오슬리 / 리니 / 소 / 방랑자 / 감우 / 벤티 / 타르탈리아 / 이토 / 타이나리 / 사이노 / 쿠키 시노부 / 피슬

S 티어

치오리 / 슈브르즈 / 진 / 각청 / 요이미야 / 치치 / 아야토 / 신학 / 샤를로트 / 알베도 / 유라 / 데히야 / 클레 / 다이루크 / 키라라 / 요요 / 모나 / 설탕 / 바바라

A 티어

디오나 / 리넷 / 프레미네 / 레일라 / 콜레이 / 북두 / 연비 / 캬베 / 노엘 / 고로 / 쿠죠 사라 / 파루잔 / 토마 / 운근 / 헤이조 / 미카 / 로자리아 / 레이저

B 티어

리사 / 엠버 / 신염 / 응광 / 캔디스 / 케이아 / 에일로이 / 사유 / 중운 / 도리

C티어

현재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어 있는 원신 4.5 버전 기준 캐릭터 티어 등급표 (티어표) 순위입니다. 출처는 원신랩 (GenshinLab)으로, 해당 데이터는 호요버스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데이터가 아닌 어디까지나 주관이 개입된 유저들이 만든 순위로 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향후 원신 4.6 버전 업데이트 이후에는 티어 변동이 충분히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신 4.6 버전 업데이트

두 세계로 번진 불과 사그라드는 붉은 밤

본 업데이트는 오는 4월 24일 자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날을 기점으로 신규 캐릭터로서 아를레키노가 등장하고, 픽업 목록에는 전반기부터 시작하니 리니부터 먼저 이름을 올릴 테죠. 이 밖에도 새로운 무기와 성유물, 이벤트 같은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이상 원신 4.6 날짜 및 신규 캐릭터 아를레키노, 복각 픽업, 4.5 티어 등급표 정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