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그림자 앤테이 졸업스킬 약점 이로치 CP표 정리

2024년 3월 주말 한정 그림자 전설의 포켓몬 레이드로 라이코가 나왔었는데 뒤를 이어 4월에는 앤테이가 등장 중입니다.

앤테이 성능이 그렇게 좋지는 않은데 5월에 나오는 스이쿤 보다는 괜찮습니다.

그럼 이제 그림자 앤테이 졸업스킬, 약점, 이로치 확률, CP표, 레이드 성능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자 앤테이 기본 정보

타입: 불꽃

공격: 235 방어: 171 HP: 251

레벨 40 최대 CP: 3473 레벨 50 최대 CP: 3926

노말 스킬: 불꽃엄니/회오리불꽃

스페셜 스킬: 니트로차지/불대문자/오버히트/화염방사/아이언헤드/열사의대지

그림자 앤테이 이로치 확률

그림자 앤테이 레이드에서 이로치가 나올 확률은 5%입니다.

일반 그림자 앤테이도 멋진데 이로치가 그림자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회색 계열이라 더 멋진 것 같습니다!

그림자 앤테이 졸업스킬

그림자 앤테이는 불꽃 타입 포켓몬이기 때문에 레이드에서 사용 시 불꽃 타입 딜러로 사용 가능합니다.

불꽃 타입 딜러 졸업스킬은 불꽃엄니/오버히트입니다.

불꽃 타입 딜러로서 성능을 보면 메가리자몽Y, 메가번치코, 레시라무, 메가리자몽X 다음으로 좋습니다.

메가진화 포켓몬은 파티에 한 마리밖에 넣지 못하니 불꽃 타입 딜러가 부족한 뉴비분들은 레시라무를 얻기 전까지 그림자 앤테이를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앤테이를 쓰시더라도 그림자 포켓몬은 강화하는데 필요한 별의모래가 많이 필요하니 적당히 강화해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레시라무 성능이 더 좋기 때문에 나중에 레시라무를 얻게 된다면 다시 레시라무를 강화해야 하기 때문이죠.

고배틀리그에서 그림자 앤테이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고배틀리그 특성상 물 타입 포켓몬 대부분이 티어 포켓몬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서 그렇습니다.

그나마 나중에 특별컵에서는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티어 포켓몬이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림자 앤테이 약점

그림자 앤테이는 불꽃 타입 포켓몬으로 물, 땅, 바위 세 가지 타입을 약점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림자 앤테이 레이드 참여 시 약점을 찌를 수 있는 타입 포켓몬 중에 티어가 높은 포켓몬 위주로 데려가면 충분히 1인분이 가능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레이드에서 사용할 추천 포켓몬으로는 원시그란돈, 원시가이오가, 메가디안시, 거대코뿌리 등이 있습니다.

그림자 앤테이 CP표

그림자 앤테이 날씨부스트는 맑음 상태일 때만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글을 마치도록 하고 이 글 보신 분들 모두 이로치 고개체 잡을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한창 월드 오브 원더즈 점령 이벤트가 진행 중인 가운데 포켓몬고 2024년 4월 레이드 일정이 공개되었습니...

blog.koreamobilegame.com

포고 4월 레이드 일정 및 성능 정리는 이 글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