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축, 뉴노멀, 원달러환율 1400원 시대 개막!? 고환율 수혜주 'KODEX 미국달러선물인버스2X ETF'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한 믿음이 굳건하다면. 아니 그게 아니라도 평균 회귀에 대한 믿음이 굳건하다면. 환율 1400원에 관심 가져볼만한 종목이 있다. 바로 '달러 곱버스'라고 부르는 'KODEX 미국달러선물인버스2X ETF' 이다.

KODEX 미국달러선물인버스2X ETF

한국거래소 미국달러선물지수의 수익률을 -2배로 추적하는 ETF입니다. 단. KODEX 미국달러선물 ETF 시리즈는 KRX 미국달러선물 '일별수익률'의 배수를 추종합니다. 따라서 기초지수의 누적수익률의 배수와 각 ETF 상품의 누적수익률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요렇게 위로 아래로 따블로 반영된다. 근데 종목명에 '선물' 들어 있으니까 길게 들고 가면 선물 롤오버 비용이 누적될거임. 근데 그거 티안나게 주가에 반영 시켜서 정신 차려보면 손실 누적될거니까 단타칠때만 관심을 두자.

아니면 미국주식 하는 사람들이 1400원에 환전 넘어가기 부담스러우면 환전해서 미국투자 하면서 일부는 곱버스 사서 헷징하는 전략을 쓴다고 한다.

아무튼 그래서 이 종목 최근 근황이 어떠냐면,

당연히 원달러환율 박살 나면서 두 배로 박살 났다. 위에서 말한 롤오버 비용이랑 음의 복리 어쩌고라 실제로는 더 크게 박살 났을거임. 대충 보면 2023년 10월 채권 시장 금리 쇼크 났을 때 저점 온거 같아서 이제 사면 되나 싶기는 한데... 거래량 생각보다 늘지 않고 있으니 찐바닥 아닐거라는 느낌적인 느낌이다. 그리고 곱버스 x 레버리지 종목은 2배로 차트를 보면 안되고 1배로 차트를 봐야 한다.

그래서 자매품인 'KODEX 미국달러선물인버스' 차트를 보면,

아직 작년 '피의 10월' 저점 도달 안한 것을 볼 수 있다.

(10월 원달러 환율 고점 1444원)

그래서 너는 샀냐고?

샀겠냐? ㅋㅋㅋㅋ.

사실 국장 곱버스 사려면 파생상품 교육 받아야되서 귀찮아서 안삼. 그래서 지난 번에 코스피 레버리지 곱버스 이것도 안샀음.

이 글 쓰다말고 점심 먹고 왔는데 장중 1400원 고점 찍었네. 코스피 코스닥도 폭락 중인듯. 삼성전자 8만원도 무너짐.

일단 경험상 폭락 한번 시작되면 3일 정도는 지켜보고 바닥 체크하는 게 좋음. 외국인 선물 매도가 크게 시작되었다는데 그것도 큰 리스크임. 다른 종목 물타기에는 기운이 너무 없어 보이고, 삼전 7.6만 아래부터 다시 물타기 할까 생각 중이다.

이번에도 잘 버텨서 살아남아 보자.

달러 홀짝 투자 형제님들 ETF 종목명

KODEX 미국달러선물 // 요게 1배

KODEX 미국달러선물레버리지 // 2배

KODEX 미국달러선물인버스 // -1배

KODEX 미국달러선물인버스2X // -2배

원화 약세가 되면 달러 가격이 오르니까 미국달러선물 가격이 오른다고 생각하면 된다. 근데 위에 음의 복리 영향인지 롤오버비용 영향인지 환율 변화 폭이랑 ETF 변화폭이랑 잘 안맞으니까 차트 잘 고민해서 접근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