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캐터피, 단단지, 버터플라이 졸업스킬 & 이로치 공략

안녕하세요 맨독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것은 바로 포켓몬고 캐터피 스포트라이트아워를 기념하여 캐터피, 단단지, 버터플레이의 졸업스킬, 이로치, 레이드약점, cp표에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월 16일 18시 ~ 19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포켓몬을 잡았을 때 받을 수 있는 별의 모래가 2배가 되니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캐터피는 벌레 타입 포켓몬으로 종족값 공격력 55, 방어력 55, 체력 128로 공격력이 비교적 높으며 최대 cp는 494로 상당히 낮은 모습입니다.

캐터피는 벌레 타입인 만큼 격투, 풀, 벌레 타입에게 반감된 피해를 받으며 불꽃, 비행, 바위 타입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는데 단단지도 이와 동일하니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캐터피의 IV 100% CP표이니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단지는 벌레 타입으로 사탕 12개로 진화가 가능하며 종족값은 공격력 45, 방어력 80, 체력 137로 체력이 비교적 높고 최대 CP는 509로 낮은 모습이며 레이드 약점은 캐터피와 동일합니다.

단단지의 IV 100% CP표이니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버터플라이는 벌레, 비행 타입 포켓몬으로 사탕 50개로 진화가 가능하며 종족값은 공격력 167, 방어력 137, 체력 155로 방어력이 비교적 낮으며 최대 CP는 2065로 높지 않은 모습입니다.

버터플라이는 벌레, 비행 포켓몬인 만큼 땅 타입에게 1/4 비해를 격투, 풀 타입에게는 1/3 피해를 받으며 벌레 타입에게 반감된 피해를 받습니다. 그리고 전기, 불꽃, 비행, 얼음 타입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며 바위 타입에게 이중약점을 가지니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버터플라이의 IV 100% CP표이니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버터플라이는 일반공격으로 염동력, 벌레의 저항을 배우며 레거시 스킬로 벌레먹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차징스킬로는 벌레의 야단법석, 시그널빔, 사이코키네시스를 배울 수 있습니다.

다만 버터플라이 같은경우 레이드, PVP 리그 모두 사용하기 힘드니 도감용으로만 포획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캐터피, 단단지, 버터플라이의 이로치 모습입니다. 황금 캐터피부터 주황 단단지까지 매력적인 모습이니 이번 기회에 노려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