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등급표 / 티어표 정리(2024년 4월)

안녕하세요 세상의 잡다한 지식을 전해드리는 지재상인입니다. 오늘은 브롤스타즈 등급표 / 티어표 정리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브롤 스타즈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특히 요즘 초딩들을 대상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으면서 역주행을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다양한 캐릭터들이 팀을 이뤄서 전투하는 3분 짜리 게임 모드를 제공하며, 각 캐릭터마다 고유한 능력과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는 브롤 스타즈 캐릭터 티어표로, 각 등급별로 브롤러들을 나열하고 특징을 설명한 내용입니다.

SS 등급 / 0티어

찰리: 요요를 던져 적에게 피해를 입히며, 특수 공격은 털 뭉치를 던져 적을 감싸 고치에 가두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래리&로리는 예전부터 탑 티어로 꼽혔는데요. 계속해서 너프가 되고는 있지만 워낙 좋은 능력을 지니고 있어서 지금도 최상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압도적인 대미지와 카운터 능력이라고 할 수 있죠. 여러 모드에서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온은 은신 상태를 유지하고 피해를 입히는 캐릭터입니다. 레온은 원거리에서 짤딜을 넣는 것이 강점이며, 은신 상태를 적절히 활용하여 전투를 펼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의 스타 파워와 가젯도 전략적으로 활용하면 더욱 강력한 전투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팽은 빠른 이동 속도와 높은 점프력을 가지고 있어, 적에게 빠르게 접근하거나 도망칠 수 있습니다. 팽의 일반 공격은 두 번의 발차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1차 공격은 사거리가 짧지만 공격력이 높고, 2차 공격은 사거리가 길지만 공격력이 낮습니다.

특수 공격인 '플라잉 킥'은 빠르게 사거리 끝까지 이동하며, 적에게 적중 시 주위에 다른 적에게 최대 3회의 타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특수 공격을 동일하게 25% 충전 시켜주는 점 때문에 팽의 특수 공격이 찬다는 점이 적에게 심리적 부담으로 작용하여, 대미지를 떠나서 원거리 브롤러들과의 라인전이 의외로 성립하는 편입니다.

조는 준수한 사거리와 범위 피해를 가진 일반 공격: 보는 폭발하는 화살 세 발을 발사하는 일반 공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정거리가 준수하고 폭발하는 범위 피해를 주기 때문에 상대하기 까다로운 편입니다.

보의 특수 공격은 지면에 폭발 덫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적이 밟으면 폭발하며 피해를 주고 적을 추적합니다. 보는 높은 HP를 가지고 있으며, 특수 공격을 사용하면 일부 HP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모자에서 증기를 발사해 적을 관통하는 공격을 하며, 중거리 브롤러로서 체력이 높은 척과 얼린 빙수로 상대를 집중 공격해 1.5초 동안 얼려버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루가 0티어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 등급 / 1티어

코델리우스는 버섯을 발사하여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며, 특수 공격은 벽을 관통하는 그림자 버섯을 발사하여 맞춘 적과 자신을 8초 동안 그림자 영역으로 이동시킵니다.

브롤스타즈 등급표 및 티어표 S등급 다음 캐릭터는 나니입니다. 나니의 경우에는 빛의 구슬을 발사하며, 특수 공격은 원격으로 조종 가능한 폭발하는 피프를 사용합니다.

다음 S랭크 캐릭터는 파이퍼인데요. 파이퍼는 우산으로 위장한 총으로 저격하며, 특수 공격은 쫓아다니는 적들을 피해 수류탄을 놓고 공중으로 점프합니다. 실제로 게임 내에서도 많이 보이는 캐릭터입니다.

A 등급 / 2티어

이번에는 브롤스타즈 등급표 상으로 A등급입니다. A등급 첫 번째 캐릭터는 R-T:인데요. 탄환을 발사해 표식을 남기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캐릭터가 둘로 나뉘어 근거리 공격도 가능합니다.

다음 A랭크 캐릭터는 메이지입니다. 메이지는 외형으로도 알 수 있지만 멀리 날아가는 로켓을 발사하며, 특수 공격은 적을 멀리 보내는 광역 피해를 줍니다.

다음은 버스터인데요. 렌즈로 범위 내에 있는 적에게 빛을 쏘아 피해를 입히며, 특수 공격은 공격을 반사하는 보호막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각 캐릭터들에 대해서 이름을 적으면서 살펴보았는데요.

B 등급 / 3티어

B등급부터는 각 캐릭터 별로 따로 할애하지 않고 이름만 나열하도록 하겠습니다. 비, 브록, 타라, 샌디, 스튜, 팽, 엠즈, 오티스, 그롬, 이브, 맨디, 벨, 틱 등이 속합니다.

C 등급 / 4티어 이하

이어서 C등급 / 4티어 이하인데요. 여기 속하는 캐릭터들은 러프스, 보니, 스프라우트, 크로우, 제키, 제시, 스파이크, 포코, 리코, 맥스, 바이런, 페니, 샘이 여기에 속합니다.

이 티어표는 유저들의 경험과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서 즐겁게 게임 즐기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미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