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의 재발견 업데이트 - 스냅샷, 관동지방 재발견

2024년 4월 16일 새벽에 나이언틱 공식 사이트에서 4월 17일부터 포켓몬고에 전 세계적으로 동시에 대량 업데이트를 할 것이라고 공지했습니다.

일단 공지를 읽어보면 게임 내의 맵, 포켓몬 배틀 화면 등이 본인의 gps위치에 따라 갱신이 되어서 이제껏 없었던 비주얼이 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트레이너들의 디자인과 스타일에도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며 커스터마이징 옵션이 다양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스냅샷도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기존에 사진 한 장에 포켓몬 한 마리였지만 이제부터는 3마리까지 촬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4월 17일은 자신의 재발견 업데이트가 진행되는데, 아마도 아까 언급한 트레이너 커스터마이징 관련 업데이트로 보입니다.

4월 22일은 지구의날인데, 포켓몬고의 배틀 화면 비주얼이 업데이트가 되며 이에 더불어서 관동지방의 재발견 이벤트가 열립니다. 아마도 관동지방 투어와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5월 7일에는 현실 세계의 재발견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스냅샷이 새로워진다고 하니 아마 이와 관련된 업데이트일 것 같습니다.

나이언틱 측에서 새벽에 기습적으로 발표한 내용이기도 하고 오랫동안 포켓몬고를 즐기신 분들께는 좋은 소식인 것 같네요. 이상으로 재발견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