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그림자 뮤츠 졸업스킬 약점 레이드 공략

포켓몬고 그림자 뮤츠 졸업스킬 약점 레이드 공략

이번에 놓쳐서는 안 될 그림자 레이드가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바로 그림자 뮤츠 레이드인데요. 그림자 뮤츠의 성능이 워낙 좋다보니 이번 기회 놓치지 않았으면 해요. 이 포켓몬고 레이드 기간은 3월 30일 ~ 3월 31일까지이니 주말에 포켓몬고를 위해 시간을 비어두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그림자 뮤츠 졸업스킬과 약점 티어 등의 정보를 확인해 보죠.

그리고 이번 이벤트 보너스로 기술머신 스페셜 사용 시 화풀이를 지워주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뮤츠의 기본 스탯은 공격이 300, 방어가 182, 스테미너가 214 입니다. 그리고 50레벨 100%개체값의 최대 CP는 4724 CP, 최대 HP는 192예요. 전설 포켓몬이다 보니 능력치가 상당히 준수합니다.

그림자 뮤츠 티어(레이드)를 보면 고개체값을 획득해야 이유가 나옵니다. 그림자 뮤츠가 메가 포켓몬보다 더 좋은 성능을 내고 있기 때문이에요. 단일 에스퍼 타입으로 그림자 뮤츠는 S티어에 위치합니다. 메가 뮤츠XY가 아닌 이상 에스퍼 타입 최상위 티어에 계속 위치할 예정이에요.

그림자 뮤츠 좋은 점은 다양한 컨텐츠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고 배틀리그 순위를 보면 알겠지만 슈퍼리그 371위, 하이퍼리그 338위, 마스터리그 13위 입니다. 마스터리그 순위가 높아 레이드와 병행해 쓰면 괜찮겠죠?

여기서 그림자 뮤츠 졸업스킬을 궁금해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졸업스킬은 사이코커터, 사이코브레이크(레거시) + 새도볼(레거시, PVP)입니다.

사실 레이드에서 염동력(일반공격)이 더 많은 대미지를 주는데요. 사이코커터와 비교해 드라마틱한 대미지 차이가 나지 않고 PVP에서 염동력을 쓰지 않기 때문에 그림자 뮤츠 졸업스킬로 사이코커터를 배운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로치 모습을 확인하면 배와 꼬리 색이 다릅니다. 배와 꼬리는 보라색 대신 연두색임을 알 수 있는데요. 일정 확률로 이로치 그림자 뮤츠도 출현한다고 하니 꼭 획득하길 바라겠습니다.

레이드 보상의 고개체 CP 정보를 확인해 볼게요. 날씨 부스터가 없으면 2387 CP까지, 날씨 부스터 강풍일 때 2984 CP까지 포획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 뮤츠 약점은 악, 벌레, 고스트 타입이 있습니다. 반대로 저항하는 속성은 격투, 에스퍼가 있네요.

여기서 공략할 포켓몬을 언급하면 메가 마기라스, 메가 팬텀, 메가 다크펫, 메가 쁘사이저, 메가 갸라도스, 메가 헬가, 삼삼드래, 마기라스, 기라티나 오리진폼, 샹델라, 불카모스, 다크라이, 타부자고, 굴레에 빠진 후파, 이벨타르, 포푸니라 등이 있습니다.

포켓몬고 그림자 그란돈 졸업스킬 약점 비주기 공략 이번 비주기가 그림자 그란돈을 가지고 나옵니다. 그래...

blog.koreamobilegame.com

↑↑↑ 비주기 공략글

오늘 이렇게 포켓몬고 레이드 그림자 뮤츠 약점, 졸업스킬 등을 공략해 봤는데요. 이 글을 본 포고 유저 님들 모두 고체값을 포획하였으면 좋겠네요. 그럼 포켓몬고 소식은 여기까지 전하고 다음에 새로운 정보로 찾아오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