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레퀴엠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 기르타스 유일 마법인형 등장!

최근 진행된 리니지M 레퀴엠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로 사신 클래스가 리부트 & 클래스 케어가 진행되었다. 신규 스킬 추가 및 기존 스킬 리뉴얼을 통해 사냥 효율이 최소 50% 이상 증가하였으며 PvP에서도 역대급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기존 사신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중이다. 이로 인해 클래스 체인지로 사신으로 갈아타는 유저들도 대거 생겼다. 그럼 어떻게 변했길래 이런 평가를 받고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신규 스킬 - 그림 리퍼 / 제노사이드(레퀴엠) / 데스 레이븐

리뉴얼 스킬 - 파이널 데스 / 패러독스 (구)데스사이드: 스턴 / 데스 파인더 (구) 데스 큐브

일단 대표적인 신규 스킬과 리뉴얼 스킬은 위와 같다.

그림 리퍼는 기본 공격 시 사신이 소환되어 함께 적을 공격하는 스킬로 DTH에 비례해서 대미지 증폭 효과가 적용되며 파이널 데스 강화(상시 사용 가능 / 쿨타임 감소 / 대미지 강화), 대상 처치/어시스트 시 고스트 바디 쿨타임이 감소되는 스킬이다.

그리고 강화 대상인 파이널 데스 역시 리뉴얼을 통해 단죄의 낫 효과 및 시전 시 대상의 보호막과 실드를 관통하는 대미지가 적용되어 극한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 사냥 효율 개선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제노사이드의 강화 패시브 스킬로 정해진 확률로 더블 슬래시를 발동시키고 집중 타격 효과가 적용되는 제노사이드(레퀴엠)는 사냥 및 PvP 모두에서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단죄의 영역을 전개하여 범위 내 포함된 적을 속박하는 패러독스의 경우 공성전 같은 대규모 PvP에서 맹활약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신규 & 리뉴얼된 스킬 6종 외에도 고스트바디 / 데스 크리티컬(레퀴엠) / 고스트 이베이젼 / 고스트 이베이젼(레퀴엠) / 고스트 바이탈 / 고스트 렐릭이 상향 조절하였으며, 클래스 케어를 통해 데스 파인더 / 데스 레이븐 / 헬 사이드 / 고스트 카운터(레퀴엠, 이클립스 포함)이 한 번 더 상향 조절 되면서 어느것 하나 버릴 스킬이 없다는 평을 듣고 있는 중.

따라서 지금이 사신을 해보기 가장 좋은 타이밍으로 클래스 체인지를 통해 사신을 해보고 싶은 유저라면 상점 -> 이벤트 탭에서 클래스 체인지 (사신) 아이템을 3,000 다이아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클래스 체인지 UI도 개선되어 한 눈에 내역을 파악하기 쉬워졌고 장비 교체 수량도 늘어나 더욱 만족스럽게 갈아탈 수 있게 되었으니, 사신을 해보고 싶은 분은 4월 3일 수요일 오전 2시 전까지 늦지 않게 구매하도록 하자.

기르타스 유일 마법인형 추가

3월 20일 수요일 리니지M 레퀴엠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로 기르타스 유일 마법인형 '지배자 기르타스'가 추가되었으며 3월 24일까지 총 15명의 유저가 획득에 성공하였다고 한다.

이를 기념하여 4월 3일까지 각 지역에 이벤트 버프 동상이 세워져 기르타스의 위엄 버프로 근거리 / 원거리 / 마법 대미지 감소 + 3%, 경험치 획득량 증가 + 3% 효과를 3시간씩 받을 수 있으니 꼬박꼬박 챙겨받도록 하자.

4월 3일까지 시련 던전에서 '이계의 차원 포탈'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쏟아지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기르타스의 명예 코인 상자를 포함한 시련 던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맵 스킬 파괴의 울림을 사용하여 화끈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올해도 어김없이 만우절 이벤트가 예고되었다. 4월 1일 월요일 오전 10시 만우절 기념 특별 푸시로 부아크의 성수 3개, 종합 코인 상자 2개, 종합 하프팩 상자 1개를 확정 획득할 수 있으며 확률에 따라 영웅 마법인형 카드 부아크 1개를 추가 획득할 수 있는 부아크의 보물 상자가 우편으로 지급된다고 한다. 당일 23시 59분까지만 수령할 수 있으니 잊지말고 로그인 하시길!

또한 퍼플 라운지 새단장 이벤트에 참여 이력이 있는 대상자 한정 이벤트로 4월 3일 정기점검 전까지 드래곤의 성수 1개가 우편함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오림의 일기장 획득 아이템 리스트 추가, 나그바스의 예배당 정화 퀘스트의 몬스터 처치 목표 수치가 조정되는 등 많은 내용이 업데이트 되었으니 꼼꼼하게 확인해보시면 좋겠다.

끝으로 리니지M 레퀴엠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와 함께 TJ 쿠폰 5종도 선보였다. 이번 TJ 쿠폰 5종은 스페셜 룬 복구 /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 스페셜 변신 합성 / 성물 합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시즌패스 REQUIEM의 보상이었던 에오딘의 보물상자로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룬 복구를 제외하면 모두 출석체크만으로 수령 가능하다. 이렇게 TJ쿠폰과 함께 기타 다른 이벤트 보상들도 대부분 출석만 잘 해도 챙길 수 있는 것들이니 만큼 꾸준히 접속하여 전부 다 챙기는 걸 권장드린다.

사전예약 : 2024. 3. 6.(수) ~ 3. 19.(화) 23:59

lineagem.play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