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그림자 뮤츠 졸업스킬 약점 레이드 위캔드 공략

이번주 주말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포켓몬고 그림자 뮤츠 레이드 위캔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1세대 최고의 포켓몬으로 포켓몬을 모르시는 분들도 피카츄와 뮤츠는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캐릭터 중에 하나인데요. 포켓몬고에서도 상당히 높은 성능으로 뮤츠는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에스퍼 타입이라는 것이 유일한 단점이라 꼽힐만큼 스킬부터 종족값까지 최고의 스탯을 보여주고 있는 포켓몬입니다.

그림자 뮤츠 레이드 위캔드는 3월 30일과 31일 2일간,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잔행됩니다.

일반 뮤츠와 비교했을 때 그림자는 DPS가 훨씬 상승함과 동시에 내구성은 조금 약해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메가진화한 후딘, 그리고 라티 형제보다도 더 높은 DPS를 보여줄만큼 데미지에 있어서는 정말 강한 포켓몬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그림자 뮤츠 레이드 위캔드는 열심히 참여하셔야겠죠?

물론 에스퍼 타입 포켓몬이 활용성이 높지는 않지만, 1세대 오리지날 포켓몬이면서, 가장 멋진 외모를 가지고 있어서 수집용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포켓몬고에 데이터에는 있지만 출시하지 않은 메가 뮤츠를 위해서라도 높은 개체값을 잡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메가뮤츠Y 같은 경우에는 413에 달하는 공격력 종족값을 가지고 있는 만큼 어마무시한 딜량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됩니다.

포켓몬고 그림자 뮤츠 졸업스킬

그림자 뮤츠가 배울 수 있는 스킬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 스킬 : 사이코커터(에스퍼), 염동력(에스퍼)

차징 스킬 : 화염방사(불꽃), 냉동빔(얼음), 10만볼트(번개), 사이코키네시스(에스퍼), 기합구슬(격투), 섀도볼(고스트), 사이코브레이크(에스퍼)

여기서 가장 높은 DPS를 보여주는 그림자 뮤츠 졸업스킬 조합은 사이코커터 / 사이코브레이크 입니다. 다만, 사이코브레이크는 레거시 스킬로 대단한기술머신스페셜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그림자 뮤츠에 대기머를 사용하는 것은 당연히 아깝지 않겠죠?)

PVP로는 일반 뮤츠를 사용하고 그림자는 사용성이 조금 낮습니다.

그리고 어떤 상대를 견제할 것인지에 따라 설정하는 스페셜 기술이 달라집니다. 사이코커터 / 사이코브레이크를 기본적으로 세팅한 다음에 해방하여 냉동빔, 기합구슬, 섀도볼 중에서 추가로 배워주시면 되겠습니다.

포켓몬고 그림자 뮤츠 약점 레이드 공략

그림자 뮤츠는 에스퍼 단일타입으로 고스트, 악, 벌레 타입에 단일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공략하기 좋은 타입은 악타입인데요. 에스퍼 스킬을 무효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뮤츠 스페셜 스킬에는 화염방사, 냉동빔, 기합구슬, 10만볼트 등 다른 타입의 기술들이 많으므로 데미지가 꽤나 아프게 들어올 거에요.

추천드리는 공략 포켓몬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기라스(메가 진화 포함), 삼삼드래 : 물기 / 세차게휘두르기

다크라이 : 바크아웃 / 악의파동

고스트타입으로는 기라티나, 샹델라, 팬텀 정도로 공략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위 포켓몬들 중에 사용할만한 것이 없다면 벌레타입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레이드 위켄드 기간 동안 추가로 버프가 제공되거나 하는 것은 없습니다. 단, 기술머신 스페셜 아이템을 사용하면 그림자 포켓몬의 스페셜어택 화풀이를 다른 스킬로 변경할 수 있으니, 혹시라도 잡아둔 그림자 포켓몬들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스킬 교체 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이번에 로켓단 처치해서 잡은 그림자그란돈의 스페셜 어택을 화풀이에서 지진으로 변경했습니다.

지금까지 포켓몬고 그림자 뮤츠 졸업스킬 약점 레이드 위캔드 공략을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