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기계식 텐키리스 키보드 AULA F87 Pro 회목축V4 내돈내산 구입 후기, feat. 알리익스프레스

새 키보드가 필요한데...

최근 에너지 절약 좀 해 보겠다고 인텔 알더레이크 N100 기반 저전력 미니PC 를 구입해서 큰 부하가 없는 HTS, 유튜브나 OTT 시청, 문서 작성 등의 작업에 주로 사용하고 있다.

키보드는 보관중이던 낡은 것을 꺼내 사용하다 보니 자판 글자가 여기저기 지워져 사용이 어려웠다.

그래서 가성비 미니PC 에 사용할 가성비 텐키리스 키보드를 구해보기로 했다.

가성비 텐키리스 기계식키보드

요즘 여기저기서 쉽게 후기를 볼 수 있는 핫한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인 일명 독거미 키보드라 불리는 AULA F87 Pro 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해 봤다.

그런데 구입하려고 보니 스위치 옵션이 무척이나 생소하다.

체리 청축, 적축, 오테뮤 피치, 라임 같이 색깔로 스위치를 구분하는 것을 들어봤는데

그레이 우드 스위치, 스마트 V3 스위치 등의 용어는 처음이다.

본문 설명을 보니 LEOBOG사Ash Wood Shaft V4 = Gray Wood Switch = 회목축인 것 같다.

컬러 옵션도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가격이 제일 낮은 제품으로 선택하다 보니 "스타트렉"을 고르게 되었는데 받고 보니 디자인과 마감 품질도 꽤 괜찮다.

3/22 주문해서 8일만인 3/30 배송되었다.

단단한 골판지 상자에 포장되어 손상 없이 도착했다.

중국어와 영어로 된 설명서.

제품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포장에 꽤 많은 신경을 쓴 흔적이 보인다.

왼쪽은 3가지 인터페이스 (블루투스, 유선, 2.4G USB 동글) 를 선택하는 스위치이다.

USB 동글은 자석식으로 본체에 수납되어 있어 분실 위험이 없을 것 같다.

제품과 딸려온 부속품 (키 탈착 도구, 스페어 키 2개, USB type C 케이블)

푸른색의 은은한 배경 조명도 튀지 않고 괜찮다.

에고... 키캡만 빼서 스위치를 확인해 보려고 했는데, 스위치까지 통채로 빠져 버렸다.

빠진 키를 확인해 보니 회색스위치, 즉 회목축V4 라고 하는 스위치이다.

장시간 사용해 봐야 정확히 알겠지만... 며칠동안 사용해 본 주관적인 느낌으론 전 직장에서 작년초 지원해줘 1년 가까이 사용해 보았던 리얼포스 토프레 키보드에 버금가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