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크로우 1주년 업데이트 신규 클래스 레이피어 등장

작년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하여 높은 그래픽 퍼포먼스와 탁월한 게임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게임 나이트 크로우가 어느새 1주년이라는 소식입니다. 반주년 당시에도 상당히 많은 보상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었는데요. 특히 1주년이다 보니 많은 분들께서도 보상을 포함하여 예고했었던 업데이트들에도 큰 관심을 가지게 했죠.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1주년 기념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와 업데이트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알아볼 것은 크루세이드입니다. 크루세이드란 전 서버 연합이 참가하는 대규모 정복 전쟁 콘텐츠입니다. 레벨 기준은 50레벨 이상만 참여할 수 있으며 규모에 따라서 백작령, 공작령, 교황령 3가지로 나누어지죠.

크루세이드는 준비 기간을 거쳐서 진행되는 대규모 콘텐츠입니다.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그리고 금요일과 토요일 00시부터 17시까지가 공식적인 준비 기간이죠. 준비 기간이 끝나면 영지 입찰을 통해서 어떤 영지에 참여할 것인지 정하면 끝이죠. 그리고 대형 연합에서 활동하는 이른바 ‘라인’ 생활을 하는 유저들이 대부분 참여하겠지만 대규모 콘텐츠이니만큼 공작령과 교황령 한정으로 비연합 세력의 유저들을 용병으로 초청하여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준비를 마치면 바로 매주 화요일, 토요일의 21시부터 22시 30분까지 진행됩니다.

영지전의 방식은 백작령과 공작령은 깃발전입니다. 입찰 순위에 따라서 공격팀과 수비팀으로 나누어지게 되는데 간단하게 공격팀은 깃발을 확보하여 아군 진영으로 가져온다든지 적군 진영으로 가져다 두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깃발을 가진 기수는 밀치기, 당기기 효과가 면역되며 기수는 전용 스킬까지도 사용할 수 있죠. 백작령이라면 상대의 기수를 자기 진영으로 가지 못하게 막아야 하며 공작령은 본인의 진영으로 향하는 기수를 막아야만 하죠.

마지막 교황령의 경우에는 깃발전이 아닌 대규모 공성전의 양상을 띄고 있습니다. 총 3차전으로 진행되는데 1차 개활지 전투, 2차 시가지 전투, 3차 내성 전투로 구성되어 있죠. 3차 내성 전투부터는 깃발과 유사한 성물이라는 요소가 등장하는데요. 공성팀은 성물을 빼앗아 2분간 소유하게 되면 공수가 전환되기 때문에 온갖 힘을 다해서 성물을 빼앗아야만 하고 수성팀은 성물을 지켜야 하죠. 최종적으로 시간이 종료가 되었을 때 수성팀으로 남아있는 연합이 승리하기 때문에 시간 조율 같은 것도 상당히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작령과 교황령은 상황에 맞게 전략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물들이 존재하니까 다채로운 전략전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1주년에다 대규모 연합 전쟁 콘텐츠인 크루세이드의 업데이트에 맞춰서 규모감을 키우기 위한 방안으로 고려 거란 전쟁에서 소배압 역으로 분했던 김준배 배우를 섭외하여 재밌고 병맛스러우면서도 게임의 핵심 내용을 담아낸 영상 또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크루세이드 말고도 다 같이 기대했던 업데이트가 또 하나 있죠. 바로 신규 클래스 레이피어입니다. 레이피어는 초기 클래스 헌터로 시작해서 전직할 수 있는 클래스인데요. 레이피어를 사용하는 만큼 모션이나 타격감이 상당히 훌륭한 클래스로 등장했습니다.

레이피어의 가장 큰 특징은 새로 생긴 디버프이기도 하지만 레이피어 스킬에 특화되어 있는 마비입니다. 마비는 마비에 걸린 대상에게 행동 불가 및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PvE든 PvP던지간에 상당히 좋은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거기다 현재 부트 캠프 2기 서버가 열려있기 때문에 레이피어가 되었든 다른 클래스가 되었든지간에 상당히 편하게 육성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부트 캠프는 시작부터 모든 장비를 희귀로 맞춰주고 더 나아가서는 희귀 기술서라든지 영웅 장비들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나이트 크로우가 1주년인 만큼 갖가지 혜택을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보상으로 게임에 접속해서 바로 상점으로 와보면 1주년 패키지들을 골드로 구입할 수 있도록 했죠. 거기다 하루에 1번씩 무기 형상 / 탈 것 11회 뽑기권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갖가지 출석 체크 이벤트들로 육성 및 스펙 향상에 도움이되는 재화들을 뿌려주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이번이 정말로 복귀나 신규 유저들이 시작하기 좋은 타이밍이기도 하죠. 1주년인 만큼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가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이번 기회에 나이트 크로우를 시작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