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스파이크 스타파워 기어 가젯 공략

브롤스타즈 스파이크 스타파워 기어 가젯 공략

스파이크는 브롤스타즈의 원년 멤버로 살아 움직이는 선인장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여운 외모와 엉뚱한 행동들을 많이 보여줘서인지 브롤스타즈 유저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저도 스파이크의 이러한 모습을 정말 좋아했는데요.

얼마 전까지는 보유하고 있지 않아서 눈으로만 사랑을 줬지만, 현재는 스타파워, 기어, 가젯, 하이퍼차지까지 전부 뚫어주면서 꾸준한 플레이로 사랑을 듬뿍 주는 중입니다. 그런 의미로 이번 시간에는 스파이크의 모든 것 스타파워, 기어, 가젯 세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파이크 스타파워는 '커브볼'을 추천합니다. 커브볼은 투사체가 폭발하면서 가시가 직선형으로 나가던 방식을 휘어지는 방식으로 바꿔줘 에임이 좋지 못한 분들도 상대를 쉽게 적중할 수 있고, 상대를 견제 및 혼란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스타파워인 '따뜻한 햇살'은 특수 공격 범위 내에 있으면 초당 회복 효과를 얻게 됩니다. 이것도 좋은 건 맞으나 특수 공격을 못 채우면 의미가 없는 효과이기에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커브볼을 선택해 주세요.

기어는 '보호막''가젯 충전'을 선택했습니다. 스파이크는 11레벨을 찍어도 4800이라는 낮은 체력을 가지게 됩니다. 적들의 공격 한 방이 매섭게 느껴지는데요. 그걸 조금이라도 방지하고자 보호막을 선택했습니다.

가젯 충전을 선택한 이유는 스파이크 가젯은 '자연의 신비'라는 걸 골랐기 때문인데요. 자연의 신비는 커다란 선인장을 스파이크가 서 있는 곳에 배치합니다. 선인장은 엄폐물이 되기도 하고, 파괴될 경우 자신과 아군을 회복시켜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엄폐물이자 회복 수단까지 되기에 이러한 가젯을 한 번이라도 더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 기어에서 가젯 충전을 선택했습니다.

스파이크의 가젯 중에는 '가시 방석'이라는 것도 있는데요. 사용 시 스파이크 주변으로 가시를 3번 발사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멋진 가젯이지만, 생각보다 대미지가 치명적이지도 않고, 원거리뿐만 아니라 근거리 캐릭터에게도 그렇게 치명적인 위력을 발휘하지는 못하는 것 같아 저는 별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브롤스타즈 스파이크 스타파워, 기어, 가젯 공략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는데요. 항상 말씀드리지만, 세팅은 플레이어의 취향이나 플레이 방식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제가 추천하는 세팅도 참고용으로 보면서 플레이를 해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