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그림자 뮤츠 레이드 공략 - 이로치, 약점, 졸업스킬, 티어

안녕하세요. 치코and리타입니다.

내일부터 포켓몬고 그림자 레이드에 1세대에 나온 최초의 전설의포켓몬, 뮤츠가 그림자 개체로 등장한다고 합니다.

뮤츠는 연구를 위해 뮤의 유전자를 계속적으로 조합했는데요, 그 결과 전투능력이 극한까지 올라갔으며 성격이 매우 난폭해져서 눈 앞에 있는 상대를 죽일 생각밖에는 안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림자 뮤츠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으며 해당 글은 일반 개체에도 적용됨을 알려드립니다.

1. (그림자) 뮤츠의 기본정보

출처: 포켓몬고 인포

뮤츠는 단일 에스퍼 타입입니다. 이에 따라 약점은 벌레, 고스트, 악 2배입니다.

공격 수치가 무려 300이나 되지만 방어가 182, 체력이 214로 다른 전설의포켓몬들에 비해서 내구 수치가 평범한 편입니다. 최대CP는 레벨 40 기준으로 4178이며 날씨부스트는 강풍입니다.

2. (그림자) 뮤츠의 졸업스킬

출처: 포켓몬고 인포

그림자 뮤츠가 배우는 스킬은 매우 많습니다. 노말스킬은 사이코커터, 염동력이 있으며 차징스킬은 화염방사, 냉동빔, 10만볼트, 사이코키네시스, 기합구슬, 레거시스킬로 섀도볼, 파괴광선, 사이코브레이크가 있습니다.

졸업스킬은 사이코커터-사이코브레이크이며 PVP 해방스킬은 상황에 따라서 나머지 기술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일단 섀도볼을 제일 추천드립니다.

3. (그림자) 뮤츠의 성능

현재 그림자 뮤츠는 마스터리그에서 13위를, 일반 뮤츠는 16위로 각각 0.5티어와 1티어를 차지할 정도로 매우 강력한 포켓몬입니다.

레이드에서도 300이나 되는 공격 수치를 바탕으로 현재 에스퍼 타입 0티어 딜러 포켓몬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한동안 이 자리를 쭉 지킬 것입니다.

4. (그림자) 뮤츠의 카운터 포켓몬

그림자 및 일반 뮤츠는 악, 벌레, 고스트에 약점을 찔리므로 다음의 포켓몬들로 공략해 주시면 됩니다. 다만 레이드 난이도가 높아 최소 5마리를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이로치 (그림자) 뮤츠

출처: 포켓몬고 인포

이로치 뮤츠는 보라색에서 연두색 피부로 변경되었는데, 그 외의 특이점은 없습니다.

이상으로 포켓몬고 그림자 뮤츠 레이드 및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열심히 공략하고 좋은 개체의 뮤츠 얻으시기 바랍니다. 치코and리타였습니다 :)

#포켓몬고뮤츠

#그림자뮤츠레이드

#뮤츠졸업스킬

#이로치뮤츠

#뮤츠약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