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수라 리부트 및 아덴 용사 훈련소 업데이트! 모바일 mmorpg 후기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mmorpg 후기로 리니지W 수라 리부트 및 아덴 용사 훈련소 업데이트 이벤트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3월 27일에 수라 클래스의 리부트가 진행되면서 많은 부분이 업데이트되었는데요. 순서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니지W 수라 리부트 소식

리니지W 수라는 강력한 무기 '태도'와 고유 스펠 '영혼'을 사용하는 캐릭터인데요. 콘셉트도 멋있지만 신비롭고 오묘한 외모에 이끌려 육성해 보고 있습니다. 고대하고 있던 수라가 이번 리부트의 주인공이 되었는데요. 마침 저는 수라를 육성 중이기 때문에 이번 소식이 더욱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실제로 업데이트 이 후 앰버서더 2위 ‘돌미나리TV’ 방송을 시청한 유저들의 상당수가 리부트 된 수라가 상당히 강력하며, 높은 유지력과 뛰어난 PVP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등, 이번 리부트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습니다. 저도 앰버서더 방송을 자주 시청하고 있는데 재미는 물론 실제 유저들의 반응이나 빠른 업데이트 소식, TIP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크리에이터의 방송 시청도 추천드립니다!

리부트가 되면서 신규 스펠 4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소울 아밍'은 스턴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펠인데요. 근거리 회피력 상승과 더불어 일정 확률로 근거리/원거리 피격 시 소울을 회복합니다. '소울 아밍'을 통해 캐릭터의 생존력을 훨씬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새롭게 추가된 패시브 '소울 프로텍션(어비스)'는 대미지 리덕션이 증가하며, 일정 확률로 근거리/원거리 피격 시 대미지 무효화 및 소울 회복이 가능합니다. 보유하고 있다면 전투 시 체감이 꽤 클 것으로 보이네요.

이 밖에도 카운터를 무시하고 이동 속도 및 공격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버프 '카오스 포스'와 몬스터 대상 범위 공격기 '소울 레비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앞으로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라가 기대되는데요. 기존 수라 유저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만큼 리부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더불어 수라의 기존 스펠 12종이 리뉴얼 되었습니다. '길로틴'은 대미지 및 홀드 확률이 상향되었고요. '길로틴(어비스)'는 물리 방어력 감소 옵션이 추가되었으며, 대미지 및 스턴 확률이 상향되었습니다. 덕분에 적들에게 더 치명적인 피해를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오스 필드'는 HP 소모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스턴 상태에서도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는데요. 게다가 피격 대상에게 최고 단계의 상처를 부여하며 스톱 확률과 지속 시간이 상향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활용도가 높아진 듯해요. '카오스 미라쥬'는 PVP 대미지 리덕션이 일반 대미지 리덕션으로 변경되고, 스턴 내성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대미지 및 버프 지속 시간이 상향되었습니다. PVP는 물론 PVE에서도 빛을 발할 수 있는 스킬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이어서 패시브 스펠인 '카오스 실드(어비스)'는 일정 레벨에 따라 최대 소울 및 물리 방어력이 증가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생존력 관련 패시브답게 캐릭터가 안정적인 전투를 할 수 있도록 개선된 모습입니다. 이제 '샤픈 엣지'는 사용 시 더 이상 HP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더불어 근거리 대미지 및 근거리 명중 옵션이 상향되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이외에도 '소울 리프(어비스)'와 스티그마(어비스)', '스티그마 블레이드(어비스)', '스티그마', '소울 프로텍션', '매드니스' 스펠이 개선되었습니다. 수라가 대미지 면에서도 강력해진 모습이지만, 전체적으로 스펠 사용 시 HP 소모 조건이 제거되어 생존적인 면에서도 밸런스를 갖춘 것 같아요.

스펠뿐만 아니라 수라의 일부 장비 또한 상향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혈령의 태도'에서 언데드 추가 대미지가 추가되었으며, '지휘관의 비수'에서 소울 프로텍션 증가량이 추가됩니다. 어떤 장비가 상향되었는지 확인해 보신 뒤 수라 장비를 파밍 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리니지W 수라 리부트와 함께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클체에 필요한 클래스 체인지 코인은 50레벨 이상 전체 서버 통합 계정당 1회만 구매할 수 있는데요. 변경할 클래스에 맞춰 보유 중인 장비와 학습한 스펠도 전환할 수 있답니다. 다만, 전환할 장비와 스펠에 따라 클체 코인이 추가로 필요하니까 미리 준비하시는 게 좋겠죠? 이벤트는 4월 3일 오전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인데요. 리부트로 수라를 육성하는 유저들이 많이 늘어날 것 같은데, 이번 기회에 수라에 입문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리니지W 아덴 용사 훈련소 이벤트 소식

이어서 아덴 용사 훈련소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덴 용사 훈련소는 아덴 총력전 대규모 업데이트에 속해있는 콘텐츠인데요. 유저들의 육성을 위해 마련된 대규모 이벤트라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저 역시 이번 아덴 용사 훈련소 이벤트 덕분에 성장을 수월하게 하고 있답니다.

'출석체크 49Days - 용사의 부름'은 이벤트 영웅 변신&마법인형과 스토리 패스, 아데나 등 육성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접속만 해도 잔뜩 수령할 수 있습니다. 상점 > 이벤트 > 아덴 용사 훈련소 탭에서 '용사 훈련소에서 보낸 초대장(이벤트)'을 100 마일리지로 교환한 다음 활성화할 수 있는데요. 출석체크 1회차 보상부터 좋은 아이템들을 지급하고 있어서 챙겨주시는 게 좋겠죠?

이어서 '용사의 성장 비법'은 다양한 성장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인데요. 출석체크와 동일하게 상점 > 이벤트 > 아덴 용사 훈련소 탭에서 '훈련병의 성장 물약'을 100 아데나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물약은 55~74레벨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는데, 30분 동안 경험치 보너스 획득량 증가, PVE 방어력, 대미지 등 추가 능력치가 제공되기 때문에 사냥 시 필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아덴 용사의 길'에서는 매일 훈련 퀘스트를 수행하여 대량의 경험치와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받은 전투의 증표는 '아덴 영웅의 증표'로 제작하여 단계별로 능력치 효과를 받을 수 있답니다. 이 밖에도 추가 능력치를 제공받을 수 있는 '용사의 성물', 진화의 장비를 최종 수치까지 강화하여 강력한 옵션을 얻을 수 있는 '최종 진화의 힘을 손에 얻은자!'가 진행되고 있으니 참여해 보세요!

이중 출석체크와 용사의 성장 비법, 아덴 용사의 길, 아덴 영웅의 증표, 용사의 성물 이벤트는 4월 3일까지 진행되므로 이번 주가 마지막 주차인데요.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혜택을 전부 챙겨서 빠르게 육성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이외 진행 중인 이벤트

운이 좋으면 202만 4천 아데나를 받을 수 있는 '행운의 달고나', 주차별 미션을 완수하고 영웅 무기&방어구 제작 비법서(각인), 영웅 변신&마법인형 뽑기권(이벤트)을 받을 수 있는 '아슈르의 미션', 어김없이 찾아온 제작 컬렉션 이벤트 '거침없이 질주하는 어느 용사의 비법서', 접속만 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출석체크 : 데일리 마안'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접속만 해도 전설 변신 도전권을 받을 수 있는 '출석체크 : 데일리 마안'과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 상자(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는 '출석체크 14Days - 아덴의 봄 나들이'가 진행 중입니다. 또한 매일 12시 30분, 15시 30분, 19시 30분 아덴 농장과 눈 덮인 황야, 버려진 성터에서 볼 수 있는 '알리사의 악몽 상자'를 처치하고 각종 보상이 들어있는 알리사의 보물 상자를 받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모바일 mmorpg 후기로 리니지W 수라 리부트 및 아덴 용사 훈련소 업데이트 이벤트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이번 기회에 새롭게 시작하거나 복귀할 생각이 있다면 수라로 플레이하는 것은 어떨까요? 마침 아덴 용사 훈련소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빠르게 육성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게임 다운로드

리니지W는 확률형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