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2.5주년 라이브에서 소개된 거

2024년 4월 26일에 블루 아카이브 라이브가 진행되었어요. 국내에서 진행된 라이브이기에 국내 정보가 담긴 라이브랍니다. 인게임 정보는 이전 글에서 소개한 로드맵 그대로이니 여기서 다루지는 않겠지만 최근 일본 서버에서 업데이트된 백귀야행 메인 스토리의 '움직이는 연출'이 국내 서버에도 적용된다고 해요. 스케줄 대로라면 훨씬 후에 적용되는 게 맞을 텐데 고품질의 연출을 국내에서 미리 적용된다는 소식이 무척이나 기쁘게 느껴져요.

그리고 일본 서버 이야기지만 일본 서버에 '-ive aLAVE!'라는 이벤트 스토리가 진행 중이거든요?

이거인데 픽업 캐릭터가 굉장히 귀엽고 아이리 최고였고 스토리 자체도 진짜 청춘의 페이지 같아서 너무 좋았지만요. 아, 그리고 이거 전편과 후편으로 나눠지더라. 황륜대제 급 볼륨...

아니, 그게 중요한 게 아니라요. 저 이벤트 스토리에서, 무려 인게임에 최초로 스토리가 3D로 연출된단 말이죠. 됐단 말이죠. 3D 애니메이션 파트가 들어갔단 말이죠! 이게 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이었단 말이죠!! 원작이 게임이자 애니메이션이고 이게 신이었단 말이죠!!!!!!

어라, 왜 이야기가 여기로 샌 거죠? 너무 탈선했잖아요? 분명 2.5주년 라이브 소개가 목적이었을 텐데 말이에요.

래빗소대 특별파견 컨셉인 GS25 X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의 상세 정보가 공개됐어요.

콜라보 기간은 2024년 5월 3일 ~ 2024년 7월 31일이며 각 지역별 특별 매장에서는 한정 굿즈 3종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6월 중에 한정 베이커리 사전예약 판매 소식을 추후 공개한다고 하네요? 한정 베이커리...? 이거 놓칠 수 없잖아!

그럼 당장 가능한 건 뭐가 있냐면요.

GS25와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도시락이 있어요. 이건 2024년 5월 3부터 2024년 5월 31일까지로 짧은 기간 진행되는데 도시락의 종류는 5개고 콜라보라고 느낄 만한 외관상 변화는 없어요. 그저 SRT 도시락이라는 설정을 억지로 끼워놓고 쿠폰을 인질로써 판매하는 모습이네요. 진짜 SRT 컨셉으로 스토리에 나왔던 새우 도시락이라든가 해주는 정성이라도 있으라고!

쿠폰은 계정당 5회 입력이 가능하고 도시락을 구매하면 쿠폰이 함께 동봉되어 있는 방식인데 외관상 차이가 없다 보니 콜라보 메뉴인지 보통 사람은 절대 모르겠는걸요? 그리고 왜 도시락은 콜라보 기간 짧아?! 와중에 쿠폰 디자인 이쁘고 보상도 엄청 맛있잖아요! 쿠폰이 본체인 도시락인가... 이거라면 외관 꾸밀 필요 없을지도. 쿠폰이 본체니까.

메인 이벤트는 이걸로 보이죠? 콜라보 베이커리로, 이건 2024년 7월 31일까지여서 넉넉한 기간이고요? 추후에도 진행할 여지를 남겨두는 '2차 출시 커밍순'이라고 표기해 놓았을 정도인 걸로 봤을 때 이번 콜라보는 이쪽이 메인인 게 확실해요. 캐릭터를 테마로 한 베이커리를 판매해요. 디자인도 제대로 블루 아카이브스럽게 꾸민 모습이어서 흡족합니다!

상품은 '미카의 한입가득 롤케이크'와 '나기사의 티타임 얼그레이 모찌롤', '레이사의 슈퍼스타 블루베리 샌드케익', '카즈사의 달콤한 쿠앤크 빵쿠아즈', '히후미의 빵봉투 카스터드 데니쉬', '나츠의 로망 초코 파운드케익'이 판매되며 총 6종의 베이커리가 판매돼요.

그리고 빵을 구입하면 로딩 일러스트 SD 아트 66종과 GS25 콜라보 SD 아트 5종 중에 하나가 함께 동봉이 된다고 합니다. 띠부띠부 씰로, 한때 유행했던 포켓몬 빵을 노린, 블루 아카이브 씰 붐이 일어나는 건가요! 그런데 빵에도 쿠폰 넣어주면 안 돼요..? 도시락 너무 별로인데... 컨셉이라도 잘 지켜줬으면 기뻤을 텐데 말이에요. 도시락은 사고 싶지가 않아..

GS앱 다운로드 받고 GS 페이로 콜라보 상품 구입해서 GS&포인트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서 경품도 준대요. 스탬프가 하나씩 쌓이는 걸로 경품을 응모할 수 있다는 거 같은데 1회차, 2회차, 3회차로 경품을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거 같고 스탬프는 1일에 최대 6회까지 쌓을 수 있다고 해요.

대강 이런 경품인 거 같아요. 2회차, 3회차 경품은 추후 공개되는 방식이더라고요. 이건 관심 없으니까 저는 진행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블루 아카이브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Vol.3의 공식 발매도 결정됐어요. 2024년 5월 3일에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테마는 보충수업부예요! 블루 아카이브 OST Vol.3은 패키지로 발매되는 OST 앨범인데요.

박스 디자인은 이렇게 책가방이에요. 너무 귀여운 디자인 아니에요? 너무 갖고 싶게 생겼잖아요.

패키지 구성품은 상세 정보가 공개되지는 않았어요. 위의 이미지는 단순 굿즈일걸요? 라이브에서도 상세 내용은 "구입해서 살펴보세요~"라고 했으니까요.

저는 블루 아카이브의 OST 앨범은 전부 구매하고 있어요. 그렇지만 Vol.3은 패스할 생각이에요.

이유는 당연히 있어요.

이미 디지털로 소장 중이거든요. 거기다가 Vol.5도 이미 일본에서 구매해서 곧 도착할 예정이기에 국내 정식 발매되는 앨범은 더 구매해도 의미가 없어... 물론 구성된 굿즈와 박스 디자인이 다르긴 하지만요. 그렇다고는 해도 전부 소장하기엔 돈 아깝잖아요. 결국 목적은 OST 자체이기도 하고 말이에요.

국내 발매 텀을 일본의 재판과 겹치면 안 될 텐데 공교롭게도 국내 정식 발매가 확정된 Vol.3이 일본에서도 재판이 이루어진 실정! 개인적으로 말이죠. 국내 버전 구입하는 게 더 좋으니 국내 버전을 노리세요! 무려 쿠폰도 준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