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4월 모다피 커뮤니티데이 공략 - 진화 방법, 우츠보트의 이로치, 졸업스킬

안녕하세요. 치코and리타입니다.

2024년 4월의 커뮤니티데이의 주인공은 바로 벌레잡이통풀 포켓몬, 모다피 계열입니다.

모다피의 도감 설명을 보면 작은 벌레를 먹는다, 조그만한 몸집이지만 빠르다는 설정 등 일반적인 설정밖에 없는데요, 우츠동과 우츠보트로 진화할 시 꿀냄새를 풍겨 생물들을 유인한 다음 닥치는대로 다 잡아먹는다는 다소 충격적인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모다피 커뮤니티데이 및 진화체인 우츠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모다피의 진화 방법

출처: 포켓몬고 인포

모다피에게 사탕 25개를 주면 우츠동으로 진화시킬 수 있으며, 우츠동에게 사탕 100개를 주면 우츠보트로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진화 방법이 매우 간단한 편에 속합니다.

2. 우츠보트의 기본 정보

출처: 포켓몬고 인포

우츠보트는 독/풀 복합 타입입니다. 이에 따라 약점 타입은 불꽃, 비행, 얼음, 에스퍼 타입에 2배이며 풀 타입은 이중 반감입니다.

공격 수치가 207, 방어 수치가 135, 채력 수치가 190으로 타 포켓몬들에 비해서 조금 뒤떨어지는 수치입니다. 최대CP는 레벨 40 기준으로 2431이며 날씨부스트는 구름/맑음입니다.

3. 우츠보트의 졸업스킬

출처: 포켓몬고 인포

우츠보트가 배우는 기술들은 위와 같습니다. 이번 커뮤니티데이의 경우, 모다피를 우츠보트로 진화시킬 경우 레거시 노말스킬인 매지컬리프를 배울 수 있습니다. 매지컬리프는 위력 16의 평타기입니다.

졸업스킬은 매지컬리프-리프블레이드 혹은 용해액-오물폭탄이며 PVP용도로 사용하실 경우 매지컬리프-리프블레이드/오물폭탄 조합을 추천드립니다.

4. 우츠보트의 성능

우츠보트는 PVE에서는 그렇게 크게 활약할 수 없습니다. 207이라는 애매한 공격 수치와 더불어서 풀/독 타입 포켓몬을 딜러로 사용하는 레이드는 그렇게 많기에 자연스럽게 버려지게 됩니다.

PVE에서도 낮은 방어 수치 때문에 잘 안 쓰이지만 매지컬샤인을 배웠기 때문에 어느 정도 반등할 여지는 있습니다.

5. 이로치 모다피 계열

출처: 포켓몬고 인포

마지막으로 이로치 모다피 계열입니다. 이로치 모다피는 황금색으로 콩나물을 닮았으며 우츠동과 우츠보트는 몸 색깔이 초록색으로 변경됐습니다.

이상으로 포켓몬고 모다피 커뮤니티데이 및 우츠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