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열혈 우당탕탕 대감사제 닌텐도 스위치 PS4 PC 2024년 출시

안녕하세요 레이니온 입니다.

2024년 3월 28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말딸의 신규 소식, 업데이트를 이야기 하는 파카라이브 vol39가 방송 되었습니다.

파카라이브는 일본 우마무스메 서버를 기준으로 진행 되는 컨텐츠 입니다.

한섭 말딸만 하는 저로선 캐릭터 성우분들의 만담, 그리고 앞으로 있을 미래시. 신규 실장 캐릭터를 보는 재미로 시청하고 있는데요.

잊고 있었던 우마무스메 콘솔 게임, 열혈 우당탕탕 대감사제의 신규 소식이 공개되어 빠르게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우마무스메 열혈 우당탕탕 대감사제?

우마무스메 열혈 우당탕탕 대감사제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IP를 활용한 스핀오브 게임 입니다.

2023년 6월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최초 공개 되었으며 ◈닌텐도 스위치 ◈PS4 ◈스팀(PC) 버전 발매가 확정 되었습니다.

PV영상과 함께 한국어 홈페이지도 공개 되었으며, 당연히 한글화도 확정이 되었습니다.

열혈이 들어간 게임인 만큼 다운타운 열혈행진곡 대운동회를 차용한 부분이 많이 보이는데요.

도트 캐릭터, 경주중 건물 친입, 대립관계 등 우마무스메와 열혈 시리즈를 잘 콜라보 한 느낌 입니다.

게임 종목 및 플레이어블 캐릭터 소개

대감사제란 이름을 쓴 운동회인 만큼 다양한 종목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팬 감사세 대장애물 경주로 트레센 운동장 뿐만 아니라, 상점, 상점가 등 5개의 스테이지를 통과 합니다.

스테이지 내 다양한 아이템을 사용하며 경주를 하게 되고 우마무스메의 꽃 고유기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농구공 쟁탈 스테이크스 입니다.

4명이서 치루는 1:1:1:1 농구로 열혈 농구 게임의 요소를 채용한것으로 보입니다.

평범하지 않은 우마무스메다보니 농구 골대가 3개가 있는게 특이한 점 이네요.

세번째 종목은 우마닷지 챔피언십 입니다.

열혈 피구 처럼, 최후의 1인이 남을때까지 싸우는 피구 게임 입니다.

마지막은 대식가 더비 입니다.

대식가 란 말 처럼 많은 음식을 먹는 게임으로, 대식가가 많은 우마무스메 세계관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 되네요.

이렇듯 여러가지 종목을 해야되다보니 다양한 우마무스메 캐릭터들이 플레이어블로 등장 합니다.

팀 코스모스

그래스 원더 / 세이운 스카이 / 스페셜 위크 / 킹 헤일로 / 엘 콘도르 파사

팀 프리지어

메지로 도베르 / 에어 그루브 / 사일런스 스즈카 / 메지로 브라이크 /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팀 로즈

츠루마루 츠요시 / 심볼리 루돌피 / 토우카이 테이오 / 메지로 맥퀸 / 골드 쉽

릴리

애스턴 마짱 / 스윕 토쇼 / 스틸 인 러브 / 보드카 / 다이와 스칼렛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사용 가능해지는 우마무스메들

미스터 시비 / 오그리 캡 / 키타산 블랙 / 사토노 다이아몬드 / 해피 미크

현재 공개 된 팀은 총 4개의 팀, 그리고 추가 캐릭터 5명 입니다.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16명 + 5명 = 총 21명이며 추후 DLC나 업데이트로 추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트로 만들어진 우마무스메 너무 너무 이쁘고 귀엽습니다.

개인적으로 황금세대를 좋아하는데 팀 코스모스를 가장 먼저 플레이 하지 않을까 싶네요.

혼자서도, 여럿이서도 즐길수 있도록 스토리모드가 준비되어 있으며 나만의 방을 꾸미는 팀룸모드

그리고 최대 4인 배틀이 가능한 로컬, 온라인 대전모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런 열혈류는 혼자서 해도 좋지만 친구들, 모르는 사람과 할때 재미가 더 있을꺼 같습니다.

열혈 우당탕탕 대감사제 발매일은?

2023년 우마무스메 콘솔버전이 공개되고 한국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에 출시일이 유출 된 적이 있습니다.

2024년 2월 1일로 되어 있어서 이때 발매 되나 했지만 아쉽게도 연기가 되었죠.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는 2024년 발매 예정으로만 되어 있으며 한국 등븐분류 심사 중으로 되어 있습니다.

파카라이브에서도 발매일이 나오지 않았다보니 중반기, 하반기 출시로 예상 됩니다.

2024년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시연을 진행했고, 이렇게 스크린샷이 공개 되는걸 보면 기대감이 커져가는데 어서 발매일 확정이 되길 바래봅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열혈 우당탕탕 대감사제 닌텐도 스위치 PS4 PC 2024년 출시 소식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