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새로운 커스터마이징 적용 완료

언제 업데이트 되나 기다렸던 포켓몬고의 새로운 커스터마이징이 한국 시간으로 2024년 4월 18일 새벽에 업데이트 됐다. 태평양 표준시로 하면 2024년 4월 17일인 거는 맞다. 아무튼 기대를 많이하고 있는 포켓몬고의 대규모 업데이트의 첫 포문을 열어버린 "자신의 재발견"이라는 테마를 가진 커스터마이징 업데이트에 대해 살펴보자.

◆ 다시 볼 수 없는 나의 캐릭터에게 애도를 ...

- 커스터마이징이 업데이트 되기 전에 찍어 놓은 나의 캐릭터다. X에 보니 이렇게 다들 자신의 포고 캐릭터를 찍어놓고 애도를 했는데 그때는 왜 그러지? 좋게 바뀌는게 아닌가 했는데, 그렇다 왜 애도를 했는지 알겠다. 돌려줘. 내 캐릭터 !!!!!!!!!!!!

◆ 새로워진 포고 커스터마이징

트레이너 프로필에서 "갈아입기"를 선택하면 이런 창이 나온다. 여기까지는 기존에 봤던 익숙한 화면이다.

그런데 잘 봐라 오른쪽에 있는 나의 캐릭터를 잘 봐라. 위에서 애도를 했던 나의 캐릭터가 아니다. 찰흙 인형이 여기 있다. 캐릭터를 찰흙인형으로 만들어 놨다 ㅠㅠ 피부색은 좀 흰편이 되었는데 찰흙 인형이다 !!!

눈물의 애도를 끝내고 다시 설명하겠다. 여기서 "모험 스타일"을 누르면 변경된 커스터마이징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런데 내가 찾지 못하는 것인지 이전에 남/여 성별 전환이 바로 됐는데 지금은 보이지 않는다.

◆ 머리 파트

머리파트는 총 3가지로 구성 되어 있다. Short, Medium, Long인데 직관적으로 짧은 머리, 중간 머리, 긴 머리이다.

Short Hair

5종

내가 보기에는 포켓몬스터 스칼렛 · 바이올렛처럼 캐릭터 꾸미는 거에 경계가 없어진 거 같다. 아무리 봐도 짧은 머리는 남캐에게 어울리는 머리인데 여캐도 다 할 수 있게 해놓은 거 같다. 짧은 머리는 위와 같이 5종류이다.

Medium Hair

짧은 머리와 다르게 중간 머리도 5종류인데 퀄리티가 그닥 좋지 못하다. 포켓몬 뽑아 내듯이 헤어 디자인을 뽑을 수는 없던 걸까????

Long Hair

2종

짧은 머리와 중간 머리는 5종류인데 긴 머리는 2종류이고 심지어 오른쪽에 있는 긴 머리는 실제 착용샷이랑 다르다. 미리보기 아이콘에는 약간 앞에 덮는 머리가 있는데 착용샷은 없다. 사기다.

Hair Color

32색

머리 선택 하는 곳 밑에 보면 기본 선택 할 수 있는 색깔이 4종류 정도 있고 오른쪽 끝에 "팔레트" 아이콘이 있다. 이걸 누르면 더 많은 머리색을 볼 수 있다.

현재 포켓몬고에서 선택 할 수 있는 머리색은 32색이다.

◆ 얼굴 파트

다음은 얼굴 파트이다. 얼굴 정말 중요한데 ... 일단 기본 얼굴 형태가 있고, 밑에 색상은 피부색은 고를 수 있는 파트이다. 머리색과 마찬가지로 "팔레트" 아이콘을 누르면 다양한 피부색을 선택 할 수 있다. 선택 할 수 있는 피부색은 총 25색이다.

선택 할 수 있는 얼굴은 총 7개이고 남녀 구별이 없어 보인다. 그래서 그런지 화장기가 없는 얼굴들이다. 심지어 1번만 입술에 색깔이 있고 나머지는 입술에 색깔이 없는 듯하다.

◆ 눈 파트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것 중에서 하나인 "눈"이다. 그런데 이건 단순하게 눈 색만 선택 하는 거다. 모양은 변경 할 수 없다. 기본적으로 선택 할 수 있는 눈색은 6가지이고 "팔레트"아이콘을 누르면 좀 더 다양한 색을 선택 할 수 있다. 현재 선택 가능한 색은 20가지 색이다. 안타깝게도 오드아이는 만들 수 없다.

◆ 몸 파트

마지막으로 몸 파트이다. 몸 파트에서도 기본 제공하는 몸의 체형을 선택 할 수 있다. 총 10개의 체형으로 선택 할 수 있고 선택한 상태에서 "커스텀"을 이용하여 좀 더 세밀하게 조절 할 수 있다.

"커스텀" 아이콘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몸무게, 근육, 어깨, 가슴, 힙 항목이 나오고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여서 체형을 조절할 수 있다. 오른쪽으로 갈수록 커진다.

여기까지 끝이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이라 했던가 ... 그래서 그런지 기대 했던 것에 비해 실망감이 크다. 근데 또 내 캐릭터 보다보면 괜찮은 거 같기도 하다. 이 것이 바로 내 눈에 콩깍지인가?

다른 거는 다 마음에 안드는데 체형 조절하는 것은 그나마 마음에 들었다. 헤어나 얼굴은 진짜 만들다가 그만둔 느낌이다. 이게 완성형??? 이런 느낌이 강했다. 다른 ... 다른 업데이트를 기대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