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대규모 업데이트 (1) :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4.17 update]

대규모 업데이트 소개

안녕하세요. 포켓몬고 덕후 먼뭉입니다. 4월 17일자에, 포켓몬고가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바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인데요. 헤어스타일과 얼굴은 건드릴 수 조차 없고 머리카락 색상, 눈 색상 정도만 변경할 수 있었던 커스터마이징이 이번에 크게 확장되었습니다.

참고로 대규모 업데이트는 총 4가지로 세 차례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 다음 공개될 대규모 업데이트 사항은 4월 22일로 다음 주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4월 17일자에 공개된 포켓몬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은 어느 수준까지 되는지 확인해볼까요?

이번에 변경된 커스터마이징 업데이트 사항은 '모험 스타일'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원래 입혀놓았던 옷들이 모두 자동으로 기본 스타일로 돌아온 것 같더라구요. 역시 버그몬고!

포켓몬고 헤어스타일 변경

가장 확연한 차이는 헤어스타일입니다. 남성, 여성 딱 하나씩 고정되어있던 헤어가 그나마 여러 종류로 추가된 모습입니다. 아직 다양성이 많이 부족하긴 하지만 적어도 그 지저분한 앞머리 있는 머리를 하지 않아도 되어 기쁘네요.

색상 옵션도 늘어난 모습입니다. 물론 포켓몬고에서 정해놓은 색상 옵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얼굴형, 체형은 그렇다 치더라도 완벽한 색상 커스텀은 구현하기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것 같은데 말이죠.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포켓몬고 얼굴형 변경

얼굴 모양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생겼습니다. 대규모 업데이트라고 하기에 눈, 코, 입 모두 세부적으로 변경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얼굴형 역시 포켓몬고에서 정해놓은 몇 가지의 옵션에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1개였던 얼굴 모양이 총 7개로 변경되었습니다.

번호를 선택하면 이런 식으로 전체적인 얼굴이 변화하게 됩니다. 역시나 특별하게 예쁜 건 없고 다 고만고만합니다.

포켓몬고 눈 컬러 변경

눈 색상도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머리컬러와 마찬가지로 선택된 옵션 내에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눈 컬러는 뭐 크게 기대하지 않아서 실망도 크지 않네요.

포켓몬고 체형 변경

마지막으로 체형 변경입니다. 체형 변경보다는 개인적으로 머리나 얼굴 모양에 힘쓰면 좋지 않았을까 싶지만, 아무튼 이제는 체형변경도 가능합니다. 체형은 기본적인 옵션 몇개와 직접 커스텀할 수 있는 커스텀 창이 생겼습니다. 커스텀 창에서는 몸무게, 근육, 어깨, 가슴, 힙 총 5종류의 몸매 변경이 가능합니다.

몸무게, 근육, 어깨, 가슴, 힙 등... 모든 걸 높여놨더니 이렇게 되어버렸네요. 이제 레이드 뛰다보면 킹받는 캐릭터를 자주 볼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솔직히 이걸 대규모 업데이트라고 볼 수 있는 지에 대한 의문이 조금 듭니다. 체형을 제외하고는 구색만 갖춘 업데이트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한정적인 커스터마이징 같거든요. 개그캐 만드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은근 나쁘지 않은 것 같고, 예쁜 커스터마이징을 기대했던 분들에게는 여러모로 아쉬운 업데이트일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포켓몬고 하는 지인들 중에서 좋은 소리 한 사람이 한 명도 없었네요. 시간 들여 업데이트하고도 욕 먹는 걸 보면서 나이언틱이 얼마나 일을 못하는 지 다시금 깨닫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포켓몬 아니었으면 진작 망했을 게임사 (부들부들) 다음 번 업데이트는 조금 나은 업데이트이길 바라며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포켓몬고 되세요.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