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6 원신 호두 워치페이스 에디션 시계 배경화면 무료 배포! 적용 방법

원신 호두 에디션 출시 기념

갤럭시 워치 워치페이스 무료 배포

삼성은 최근 원신의 호두 캐릭터와 콜라보 한 다양한 상품을 대거 발표하였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뿐만 아닌 자사의 최신 노트북, 태블릿, 무선이어폰 그리고 갤럭시 워치6등등 거의 모든 주요 제품들이 총출동하였는데요. 그야말로 삼성이 요즘 콜라보의 맛?에 흠뻑 취한 모습입니다. 이를 기념하여 유저들에게 작은 선물을 마련하였는데요. 바로 호두 워치페이스 시계 배경화면 2종을 무료로 배포한다는 소식!

그렇지 않아도 갤럭시 워치 배경화면을 바꾼 지가 언젠지 기억도 안 날 만큼 매일 같은 시계 화면만 마주하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적용해 보고 그 방법까지 포스팅으로 기록해 보았습니다.

GALAXY WATCH X GENSHIN IMPACT

HU TAO WATCHFACE EDITION.

다운로드 및 설치

먼저 다운로드 및 설치를 위해 시계화면을 위로 쓸어올려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앱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들어가 줍니다.

상단에 돋보기 아이콘으로 된 검색기를 터치한 다음 [HU TAO]만 입력해 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2종의 호두 워치페이스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워치 특성상 다운로드 및 설치에 걸리는 시간이 다소 소요되므로 둘 다 눌러놓고 볼일 좀 보다 보면 완료됩니다.

적용하기

설치가 끝났으면 갤럭시 워치 배경화면을 길게 터치하여 제일 마지막으로 가보면 [시계 화면 추가]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제일 아래에 다운로드한 워치페이스 항목들 중에 Hu Tao Watch Face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요렇게 귀여운 갤럭시 워치6 배경화면을 완성시킬 수 있지요.

애니메이션 효과까지!

무엇보다 무료 배포한 갤럭시 워치6 워치페이스임에도 애니메이션 효과까지 적용되어 어지간한 유료 못지않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단 헬스, 배터리 정보 등과 같은 컴플리케이션 커스터마이징 기능의 부재 및 AOD 모드가 있지만 화면이 어두워지는 수준이 전부인 건 다소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추가 이벤트

그리고 이번 원신 호두 워치페이스 무료 배포 이외에도 에디션 출시 기념으로 공식 X.com(구:트위터)에서는 팔로우 및 갤럭시 워치 시계화면 적용 인증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1명을 추첨하여 스트랩이 포함된 갤럭시 워치6 원신 호두 에디션 액세서리를 증정한다고 하니 이왕 적용하는 거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의 유일한 낙.

갤럭시 워치6은 그나마 향상된 성능 때문에 구형보다는 빠릿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애플워치에 비하면 아직까지 갈 길이 먼 건 사실입니다. 그래도 수많은 갤럭시 워치 시계 배경화면만큼은 넘볼 수 없는 유일한 낙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귀여운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좋아하거나 원신 유저라면 꼭 받아서 설치해 보시길 바랍니다.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