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과금 플레이어의 브롤스타즈 탐구 생활 ㅡ 클럽 멤버 강퇴 방법

오늘은 클럽 멤버 강퇴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메가저금통이 생긴 이후로 멤버들의 참여 여부가 매우 중요해졌다.

그래서 클럽 대표들이 메가저금통에 참여하지 않는 멤버들을 강퇴하는 경우가 많은데..내가 클럽 대표가 되니 요 강퇴가 생각보다 어려웠다. 왜냐? 막상 강퇴를 시키려고 하니 이건 뭥미 이런 느낌이었다.

강퇴 버튼을 찾기 힘들었다는 얘기다. 자 그러면 강퇴 버튼은 어디 있을까?

우선 첫 화면에서 빨간 원 부분에 있는 클럽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요런 화면이 뜨는데 빨간 부분 사람 모양이 있는 곳을 또 눌러준다.

그러면 이제 멤버 구성원들이 뜨고 강퇴하고자 하는 멤버를 누른다.

그러면 이렇게 뜨는데 딴 게임들은 보통 이러면 강퇴 버튼이 여기서 뜨는데 브롤스타즈는 여기서 뜨지 않는다. 그래서 처음에는 계속 어디 있지 이러고 찾을 것이다. 근데 여기서는 강퇴를 시킬 수 없다. 강퇴를 시키려면 사진 속 빨간 원 표시 보면 프로필이라는 것을 일단 눌러서

요 화면으로 들어가야 한다. 그러면 빨간 표시된 톱니바퀴 모양이 보인다. 찾기도 힘드네. 암튼 저 버튼을 누르면

이러한 표시가 떠서 선택한 멤버를 승급 또는 강퇴 시킬 수 있다.

버튼을 눌러 강퇴를 결정하면

이렇게 추방에 성공하게 된다. 추방도 어렵네ㅡㅡ. 나도 계속 찾다가 다른 블로그글 보고 알아낸 것. 다른 블로그 분 주소 링크하려 했는데 다시 검색해보니 어디 있는지 찾을 수가 없다ㅜㅡㅜ. 암튼 감사했습니다. 복 받으실 거예요.

클럽 강퇴 방법 다룬 글들이 분명히 많은데..나처럼 아주 세세하게 알려주지 않으면 힘들어하는 유저들도 있을 것 같아서 내 블로그에도 글 남겨본다.

이 글 읽으시는 모든 분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