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3rd 맥 앱스토어 출시, 커스텀 맥북 쏜다? 원신, 스타레일 버전 기대되는 이유

원신, 스타레일과 함께 호요버스의 대표작이라고 불리는 붕괴3rd가 맥 앱스토어에 올라왔습니다. 아이패드용으로 디자인되었다고 표기되어 있지만 실제 맥에 맞게 설계가 이루어졌고 전체 화면 실행시 자동으로 활성화되는 게임모드도 문제 없이 작동이 이루어집니다.

필자 같은 경우 M2 맥미니로 구동을 해봤는데 애플 실리콘 호환이 이루어진 만큼 아주 부드럽게 실행이 이루어졌습니다. 참고로 21:9 화면 비율도 지원하기 때문에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화면이 상당히 시원시원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5K 120Hz 모니터 델 울트라샤프 U4025QW로 실행했습니다.

아이패드 버전이 맥 버전으로 포팅되면서 키보드와 마우스 컨트롤을 기본 지원합니다. 전통적인 입력 방식이긴 하지만 디테일한 조작을 하는데 있어서는 키마만한 게 없는 게 사실이죠.

튜토리얼을 끝내고 로비 화면에 들어가니 맥 앱스토어 출시 기념 팝업이 눈길을 끕니다. 클릭하면 붕괴3rd 공식 X 계정으로 접속이 이루어집니다.

계정 팔로우 및 리트윗을 하게 되면 추첨으로 아티스트 커스텀 최신 맥북에어와 스티커 굿즈를 증정한다고 합니다. 전 지역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라서 맥북 당첨 확률은 극악한 수준일 거라고 추정되는데 본인의 행운을 시험하고 싶다면 응모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붕괴3rd 같은 경우 호요버스의 게임 테스트베드라고 불리고 있는 타이틀이기 때문에 글로벌 메가히트 게임인 원신과 스타레일도 맥 앱스토어에 입점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이미 iOS와 iPadOS 버전이 출시된 상태이고 애플에서 게임포팅 툴킷도 내놓은 상태인 만큼 애플 실리콘에서 네이티브로 돌아가도록 작업하는 게 크게 힘든 상황은 아니거든요. 빠르면 연내 중으로 좋은 소식을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