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의 헤븐 번즈 레드 근황!!

부대 전투력 14000돌파!!!

근데.. 이 겜 힘들다!!! 어찌어찌 SS랭크로 6개로 1부대를 꾸리긴 했는데, SS랭크가 아닌 저랭크 스타일로는 뭘 해먹어볼 수가 없네... 난이도가 ㅡㅡ;;

물론, 어케어케 SS랭크로 1부대만 꾸리면, 스토리 진행에는 크게 문제가 없어보이긴 하는데, 딱 거기까지.. 다른 컨텐츠들을 제대로 즐기는 것은 불가능!!! 뭐, 무과금 입장에서 거기까지 바라진 않긴 한데.. 그래도, 난이도가 너무 빡세다!!!

과금좀 박고 싶긴 한데.... 하아...

10회 뽑에 3000 쿼츠!! 천장이 200뽑!!!

픽업 확률이 생각보다 높지가 않다!! 왤케 픽뚫이 많이 나오는건지!! 아니 그걸 떠나서, SS랭크가 정말 오지게 안나온다 ㅡㅡ;;

천장을 생각하면, 6만 쿼츠가 있어야, 100% 확실하게 원하는 것을 먹고 갈 수 있다는 건데....

현재 스팀 버전으로 플레이중! 스팀판에서는 엔화로만 결제가 가능하다!! 근데, 모바일 버전이랑 비교해보면, 가격은 상대적으로 싼듯한... 1만엔 기준, 87465원이 드는듯 하다.

하지만, 8만 7000원을 들여서, 천장은 커녕 100연 뽑도 못한다니..

하는 게임이 이것 뿐이라면, 그냥 투자할만도 하련만, 하는 게임이 한둘도 아니고... 그리고, 분명 재미가 있긴 한데... 그렇게까지 재미있나라고 하면, 뭔가 또 애매하다...

스토리 자체는 분명 맘에 들긴 하는데, 쓸데 없이 분량만 늘고, 메인 스토리랑은 별로 관계 없는 쓰잘데기 없는 분량 늘리기가 너무 많다는 느낌.

그리고, 이 게임은... 캐릭터를 뽑는게 아니라, 스타일 뽑기라는 희한한 시스템을 갖고 있다.

이 게임은 신규 캐릭터가 추가되지 않는다. 캐릭터는 정해져 있고, 캐릭터의 스타일을 뽑는 게임이다. 그리고, 스타일 최대치로 성장시, 스킬과 일부 스탯이 공유되는 시스템이라.. 많은 스타일을 가지고, 그 스타일들을 전부 성장 시키는 것이 중요한 게임.. 어우, 끔찍하다!!

물론, 무소과금도 충분히 플레이는 가능하다. 무료 재화를 안주는 것도 아니라, 시간이 오래 걸리긴 해도, 꾸준이만 하면 어케든 성장은 가능하다. 물론, 매우 느리다는게 문제긴 하지만...

그리고, 속성도 매우 중요해서, 역상성에 걸리면, 데지미가 정말 절망적일 정도다..

애매하게 투자하면, 안하느니만 못한것 같고, 작정하고 투자하기엔.... 그냥 딴게임에 더 투자할래라는 느낌..

그리고, 이제 22일 정도 플레이 한거 같은데, 아직도 시스템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뭔가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