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아를레키노 돌파 육성 특성 전무 재료 무지개장미 위치

오늘 오피셜로 원신 아를레키노 돌파 육성 특성 재료 정보가 나왔다.

? <=는 신규 소재라서 업데이트 이후 획득할 수 있다.

현재 획득할 수 있는 재료 중 먼저 원신 무지개장미 위치는 맵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폰타인 전역에서 무지개장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세부적인 위치는 아래와 같다.

이렇게 맵에서 획득하거나

선계 논밭에서 재배할 수 있다.

무지개장미는 총 168송이가 필요하다.

휘장은

토벌로 획득할 수 있다.

신병의 휘장 36, 사관의 휘장 96, 위관의 휘장 129개가 필요하다.

질서는 수, 토, 일에 획득할 수 있다.

3왕관 기준으로 질서의 가르침 9, 질서의 인도 63, 질서의 철학 114개가 필요하다.

원신 아를레키노 전무 재료는 이미지 오피셜은 아직 안 나왔는데 순결한 바다의(순결한 바다의 쓴잔, 순결한 바다의 술잔, 순결한 바다의 은잔, 순결한 바다의 금잔), 톱니바퀴(맞물림 톱니바퀴, 평톱니바퀴, 오토마톤 코어 톱니바퀴), 신규 재료가 필요하다.

원신 아를레키노 성유물

아를레키노 전용 신규 성유물이 나오기 때문에 아를레키노를 계속 사용할 사람은 신규 성유물을 파밍 해야 하며, 신규 성유물을 사용하기 전까지는 검투사 4세트를 사용하면 된다.

원신 아를레키노 무기

아를레키노는 전무와 다른 무기의 효율 차이가 큰 편이 아니다. 하지만 전무를 사용해야 '룩'이 완성되기 때문에 아를레키노를 계속 사용한다면 성능이 아닌 룩 차이로 전무 사용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다.

전무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화박연, 호마의 지팡이, 결투의 창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며, 효율은 왼쪽부터 좋다.

원신 아를레키노 조합

아를레키노는 생명의 계약을 통해 공격 버프를 획득하는 딜러형 캐릭터다.

현재 불 원소를 보면 딜러형 캐릭터가 몇 명 있는데

이 중에서 장병기는 호두와 겹친다.

그래서 애정이 아닌 불속성 딜러라서 호두를 사용했던 사람은 호두 대신에 아를레키노를 사용할 수 있는데, 호두와 마찬가지로 아를레키노는 조합 선택이 다양하지 않다.

우선, 공버프를 위해서 베넷을 사용해야 한다.

원신의 장점이자 단점인데, 베넷 공버프 효율이 너무 좋아서 공버프가 필요한 캐릭은 어떤 캐릭을 넣어도 베넷보다 효율이 낮아서 고점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베넷을 강제로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돌파를 하지 않으면 경직 때문에 종려를 사용해야 한다.

물론, 컨트롤의 자신이 있는 사람은 예외지만 솔직히 경직을 신경 안 쓰면서 컨트롤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전체 원신 유저 중 매우 극소수다.

1번이라도 적의 공격을 당해서 아를레키노가 넘어지면 DPS 손실이 매우 크기 때문에 금손을 가진 극소수의 사람이 아니라면 종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베넷, 종려를 넣으면 카즈하를 넣고 깡불 조합을 할 수 있다.

또는 행추, 야란 등을 넣고 증발 조합을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아를레키노는 평타 딜러라서 증발 효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다.

증발 조합은 푸리나를 넣으면 달라지는데 문제는 푸리나 6돌만 가능하다. 푸리나 6돌이면 아를레키노, 푸리나, 종려, 베넷의 아푸종베로 고점을 노릴 수 있다.

개인적으로 폰타인 과부화 조합을 기대했는데 불, 번개 중에서 아를레키노 경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만족스러운 보호막을 주는 캐릭이 없다.

보호막을 주는 캐릭이 있기는 하지만 효율만 보면 과부화보다는 깡불, 증발이 더 좋을 것으로 예상되며 그렇다고 보호막 캐릭 없이 과부화 조합을 사용하면 조작 난이도가 어려워진다.

이 모든 문제는 경직 때문에 발생한다. 돌파를 해도 경직면역이 아닌 경직저항이라서 컨트롤이 좋은 유저가 아니라면 아를레키노 경직을 해결하기 위해서 조합이 경직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조합은 크게 깡불, 증발, 과부화 3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나는 원래 아를레키노 명함 전무를 할 생각이었다. 하지만 경직 문제 때문에 조합이 너무 심하게 강제돼서 기대만큼의 재미를 느끼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명함을 반천장 내 뽑으면 전무도 뽑을 생각이고, 풀천장에 명함을 얻으면 전무는 패스하고 화박연을 줄 생각이다.

원신 아를레키노 재료들은 획득 난이도가 낮은 편이다. 신규 재료를 제외하면 원신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모을 수 있는 재료들이다.

나는 레진은 항상 신규 육성 재료 획득을 위해 사용하기에 아를레키노가 나오면 레진을 쓰고 당일 90레벨을 만들고 사용할 생각이다.

명함을 사용하고 컨트롤이 좋지 않아서 종려를 넣어야 하기에 과부화 조합은 패스하고 깡불, 증발 2개의 조합을 테스트하고 포스팅을 할 계획이다.

*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

문의: [email protected] 시간 날 때 취미로 블로그, 유튜브를 하는 게임 좋아하는 30대 직장인 아재

in.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