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1주년 기념! 태양감시자 즐기고 푸짐한 혜택까지

프라시아 전기 1주년 기념! 태양감시자 즐기고 푸짐한 혜택까지

여러 가지 게임 장르 중에서 많은 분들이 만족하며 즐기고 있는 것으로 MMORPG를 꼽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캐릭터를 생성하고 오픈 필드와 인스턴스 형태의 던전에서 전투를 하며 레벨 업을 해나가는 것이 기본 플레이 방식이자 핵심 목표인데요. 자신이 생성한 캐릭터 외에도 다른 플레이어 캐릭터와 실시간으로 교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꾸준히 MMORPG 장르에 관심을 가지고 소식을 살펴보고 있다면 '프라시아 전기'라는 이름에 익숙함이 있을 것입니다. 기존 대부분의 MMORPG와 차별화된 점들을 앞세워 첫 공개 직후부터 기대작으로 기다린 분들이 많았는데요. 정식 오픈 이후에도 많은 분들이 만족하며 MMORPG 추천 중 하나로 재미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 1주년 업데이트 소개 페이지 메인

이런 프라시아 전기가 2023년 3월 30일 정식 오픈 이후 1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정식 오픈 전부터 프라시아 전기를 알고 있었던 입장에서 벌써 1주년이라는 소식에 놀랐는데요. 서비스를 하는 넥슨 측에서도 당연히 그냥 넘어가지 않고 1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리뷰에서 어떠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소개하겠습니다 :-)

▶ 클래스 선택

먼저 소개할 내용은 신규 클래스 '태양감시자'입니다. 캐릭터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MMORPG 장르 특성상 캐릭터 클래스 추가는 플레이어들에게 큰 주목을 받을 만한데요. 태양감시자는 프라시아 왕가를 경호하던 근위병들을 기원으로 하는 클래스로 업데이트가 진행된 현재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태양감시자를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신규 클래스 태양감시자

프라시아 전기 신규 클래스 태양감시자의 스탠스는 '검무', '질풍', '환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 스탠스인 검무는 샤카를 던져 적을 요격하고 숨 쉴 틈 없이 몰아치는 연속으로 적을 쓰러뜨립니다. 첫 번째 특화 스탠스인 질풍은 두 자루 샤카를 합쳐 차크람으로 변화시키는데요. 스스로의 생존력을 높이고 다수의 적을 동시에 상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특화 스탠스인 환원은 샤카를 스태프 슬링으로 변형시켜 모래 파도를 일으키고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아군을 치유합니다. 각각의 개성이 잘 나타나 있죠?

▶ 태양감시자 클래스 체인지

보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이번 기회에 신규 클래스 태양감시자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클래스 체인지'를 지원합니다. 진행 기간(~4/11 04:59) 동안 환영검사, 향사수, 주문각인사, 집행관 클래스로 캐릭터 레벨 64 이상을 달성했다면 상점에서 '클래스 체인지: 태양감시자(계정)' 아이템을 구매하여 진행 가능합니다 :-)

▶ 신규 에피소드 잿빛달 대홍수

▶ 신규 지역 시길

▶ 시길 잿빛달 지역 구성

프라시아 전기 1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도 신규 에피소드 '잿빛달 대홍수'가 추가됩니다. 캐릭터 레벨 67 달성 및 '얼어붙은 운명의 노래' 전기 에피소드 완료를 하면 자동으로 진행 가능한데요. 이후 스토리가 궁금했던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죠? 이에 따라 신규 지역 '시길'도 추가되었습니다. 1개의 요새와 3개의 마을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공개된 지역 모습을 살펴보니 얼른 레벨 업을 해서 직접 모험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 신규 혼돈 보스 & 사냥터 보스

신규 지역 시길 추가와 함께 신규 몬스터도 추가되었습니다. 혼돈 보스로 '사령관 아조레트'가 등장할 예정이며, 사냥터 보스로 잿빛달 지역 '용병대장 압바스', '감시자 데간', '명예로운 카이삭', 잿빛달 협곡지대 지역 '전사장 카리온', '탐식하는자', '상장군 캅토르', 잿빛달 사막지대 지역, '굶주린 라디아', '창기사 빌헬름' 등이 등장합니다. 모습을 보니 공략 욕구가 생기죠? :-)

▶ 월드 거래소

프라시아 전기에서는 다른 플레이어들과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 시스템이 있는데요. 이번 1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월드 거래소'가 추가, 이제부터 다른 렐름의 플레이어와 아이템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더욱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월드 거래소 오픈과 함께 렐름 거래소의 세율이 변경되며, 월드 거래소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그룹은 시간틈바귀 매칭 그룹과 동일합니다.

▶ 품질 재련

MMORPG 장르에서는 캐릭터 성장 요소 중 하나로 장비가 있습니다. 프라시아 전기는 1주년 업데이트로 장비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품질 재련'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각 마을에 위치한 NPC 재련 장인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는데, 원하는 장비를 등록하고 재료 장비를 사용하는 것으로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일반 품질의 장비와 침식 장비는 불가하며, 영웅 장비는 품질 재련으로 +에서 ++로 올릴 수 있습니다 :-)

▶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에 못지않게 편의성 개선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도 '편의성 개선'이 있었는데요. '기억 회복 UX', '명중', '세계지도', '상점' 관련하여 개선이 이루어져 프라시아 전기를 플레이하는 많은 분들이 보다 더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신규 월드 마커스

장르 특성상 기존 플레이어들이 주를 이루는 월드에서는 격차로 인하여 신규/복귀 입장에서 플레이하기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프라시아 전기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도록 신규 월드 '마커스'를 2024년 3월 27일 오후 8시에 오픈했는데요. 마커스 03~05는 평화 렐름으로 시간틈바귀 정규 시즌 시작 전까지 사냥터, 사냥터 보스, 봉인터 지역에서 PK가 불가하며, 별도로 거점 보호를 설정하지 않아도 매일 오전 0시부터 오전 8시까지는 거점전 전쟁 선포가 불가합니다.

이와 함께 마커스 전용 출석 이벤트와 경험치 버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혜택을 받아 빠르게 성장할 수 있으니 신규/복귀 입장에서 플레이를 하고자 한다면 신규 월드 마커스에서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 1주년의 보은

▶ 1주년 출석 마스터키

▶ 주요 보상

한편, 업데이트와 함께 1주년 기념 대축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소개할 것은 '1주년의 보은'인데요. 미리 사전예약에 참여했다면 보상으로 '1주년 출석 마스터키'를 획득할 수 있고, 아쉽게 기회를 놓쳤다면 4월 10일까지 마일리지 교환소에서 구매 가능한데요. 이를 통해 '프라시아 1주년의 보은' 출석을 활성화할 수 있는데, 출석을 통해 28일차까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주요 보상으로 'WP 쿠폰 - 연성(형상/탈것)', 'WP 쿠폰 - 장비 복구(무기/방어구/장신구)' 등이 있어 눈길이 갔습니다 :-)

▶ 1주년 기념 상점

▶ 영광의 상점

▶ 챌린지 상점 - 챌린지 WP 쿠폰 - 연성(형상 & 탈것)

1주년 기념 대축제로 '1주년 기념 상점'도 오픈했는데요. '영광의 상점'에서는 2024년 4월 24일 점검 전까지 주요 성장 아이템들을 단 1골드에 구매할 수 있으며, '챌린지 상점'에서는 2024년 6월 19일 점검 후부터 7월 17일 점검 전까지 단 330골드에 '챌린지 WP 쿠폰 - 연성(형상)', '챌린지 WP 쿠폰 - 연성(탈것)'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봉인전 할인 & 특별 제전

▶ 태양감시자의 등장 I

▶ 1주년 생크림 케이크 & 1주년 초코 케이크

추가로 2024년 4월 11일 점검 전까지 봉인전 각 단계별로 원정에 소모되는 에테르 상자 비용이 30% 할인되는 '봉인전 할인' 혜택과 2024년 4월 24일 점검 전까지 진행하는 '태양감시자의 등장 특별 제전'이 있는데요. 태양감시자의 등장 보상으로 '1주년 생크림 케이크'와 '1주년 초코 케이크'가 있어 사용 시 30분 동안 버프가 유지되어 플레이에 도움이 됩니다.

▶ 레벨 업 달성 보상

열심히 플레이하면서 캐릭터 성장을 해나가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1주년 기념 대축제로 '레벨 업 달성 보상'도 준비했는데요. 캐릭터 67레벨, 70레벨 달성 시 '[전설 형상] 오펠리아의 운명'과 '[전설 탈것] 엘프살해자 늑대'를 각각 획득할 수 있습니다.

▶ 1주년 기념 팬키트

마지막으로, 프라시아 전기 1주년을 기념하여 '팬키트'를 공개했습니다. 1주년 업데이트 소개 페이지에 방문하면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PC 배경 화면을 시작으로 모바일 배경화면, 스마트 워치 배경화면, 태블릿 PC 배경화면, 프로필 이미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니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

지금까지 프라시아 전기 관련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MMORPG 추천 게임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프라시아 전기가 어느덧 정식 오픈 1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앞서 업데이트를 진행했는데요. 신규 클래스 태양감시자, 신규 에피소드 잿빛달 대홍수, 신규 지역 시길, 월드 거래소, 형상/탈것 초월, 품질 재련, 편의성 개선, 신규 월드 마커스 등의 변화가 있었으며, 이와 함께 1주년 기념 대축제 이벤트까지 진행합니다.

▶ 업데이트 예정

소개한 내용 외에도 여러 가지 변화가 있어 만족스러운데요. 이와 함께 업데이트 사항으로 거점전 '잿빛달 요새', 신규 혼돈 보스 '사령관 아조레트', 신규 던전 '세계의 틈', '통합 클래스 체인지' 등이 예고되어 앞으로도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신규 월드 마커스에 캐릭터를 생성하면 신규/복귀 플레이어도 쉽게 정착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프라시아 전기 1주년을 기념하며 플레이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1주년 업데이트 소개 페이지 :: 바로 가기

#프라시아전기 #1주년 #에피소드4 #격동하는태양 #태양감시자 #마커스

#업데이트 #이벤트 #MMORPG추천 #할만한MMOR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