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아를레키노 성유물 무기 추천, 5성 메인 딜러 불 원소 캐릭터

원신 4.6 버전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화제의 캐릭터 아를레키노가 출현하게 되었다. 타르탈리아 다음으로 출시되는 우인관 출신 캐릭터로, 나올 떄부터 개성 있는 외형과 스펙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중인데, 이와 관련하여 해당 캐릭터가 세팅하면 좋은 성유물이나 무기, 돌파재료 등 다양하게 전달해보려고 한다.

원신 아를레키노 특징

이 캐릭터는 5성 불 원소 + 장병기 메인 딜러로 설계되었으며, 생명의 계약을 통해 평타를 불 원소로 전환하면서 강력한 불 원소 피해를 주는 매커니즘이 포함되어 있다. 잘만 활용하면 강력한 딜을 꽂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안정성이 호두마냥 낮은 하이리시크 하이리턴형 캐릭터라서 조합을 제대로 맞추고 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원신 아를레키노 성유물 추천

아를레키노 추천 성유물 옵션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공격력 %

원소 마스터리

공격력 %

불 원소 피해 보너스 %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

부 옵션

치명타 확률 % / 치명타 피해 % / 공격력 % / 원소 마스터리 / 원소 충전 효율 %

일단 이 캐릭터는 대체적으로 공격력을 주 기반으로 전투력을 챙기는 일이 많아서 공격력과 치명타 계열 옵션을 위주로 세팅하는 것이 1순위다. 성배의 경우 자신이 들고 있는 무기나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공격력 수치가 충분하다면 불원피 성배를 대신해서 들어주면 된다.

조화로운 공상의 단편 4세트 - 아를레키노를 위해 이번 원신 4.6에서 새로 등장한 성유물인 만큼, 특별한 게 아닌 이상은 대부분 이 성유물을 메인으로 치는 경우가 많다. 일단 2세트는 공격력 18퍼를 추가적으로 챙겨주고, 4세트 효과로는 생명의 계약 수치 증가 또는 감소 시 주는 피해가 18% 이상 증가한다는 장점이 있다. 피해량에 극대화된 성유물이라서 이것을 기반으로 종결 옵션까지 맞춰주도록 하자.

검투사의 피날레 4세트 - 아를레키노 성유물을 지금 제대로 맞출 수 없는 상황이라면 임시방편으로 검투사 4세트를 맞추는 것도 나쁘지 않다. 애도 마찬가지로 2세트 효과로 공격력을 챙겨주고, 4세트 효과로는 평타로 주는 피해가 35% 이상 증가하기 때문에 옵션을 제대로 맞출 경우 좋은 데미지 효율을 보여주기도 한다. 그리고 입수가 워낙 쉽기도 해서 맞추기도 어렵지 않은 편.

원신 아를레키노 무기

붉은 달의 형상 (5성) - 이 캐릭터의 종결 무기인 만큼, 비주얼과 성능 모두 잘 어울리는 종결 무기다. 기본적으로 치명타 확률을 챙겨주고, 무기 스킬로는 강공이 적에게 명중할 경우 HP 최대치의 일부에 해당되는 생명의 계약을 부여한다. 그리고 장착 캐릭터가 생명의 계약 보유 시 주는 피해가 증가한다.

전반적으로 아를레키노의 전투 매커니즘에 가장 최적화가 되어 있는 무기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 성능 외에도 외형적으로도 큰 간지를 더 해주기도 한다. 그것도 창에 불과한 이 전용무기가 대낫으로 변하는 연출까지 선보이는데, 제대로 된 룩을 맞추고 싶거나 아예 아를을 주캐로 계속 키우고 싶다면 뽑아주는 것을 추천한다.

화박연(5성) - 전무가 없다면 그냥 화박연을 써줘도 무방하다. 전무와 비슷한 스탯을 보유하고 있고, 무기 스킬도 공격력 증가에다가 스택 쌓기도 쉬워서 매우 쓸만하다. 그것도 전무와 성능 차이가 10% 정도 밖에 안된다. 다만, 무기가 하필 초록색이라서 붉은색 계열에 해당되는 이 캐릭터와의 룩이 상당히 잘 안 맞는다. 외형따위 상관 없고 성능에만 집중하는 분들이라면 그냥 이거 끼면서 활동해도 된다.

이외에도 호마의 지팡이, 적색 사막의 지팡이 등 쓸모가 많은 5성 무기들이 잔뜩 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여기에 나와 있는 5성 무기들을 참고해서 착용해주면 될것 같다.

결투의 창 (4성 5재련) - 만약 여기애 해당되는 5성 무기가 하나도 없을 경우에는 4성 종결 무기인 결창을 써도 무방하다. 치확 제공량도 나쁘지 않고, 무기 스킬도 아를하고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돌파 재료

아를레키노의 돌파 재료는 불속성 답게 불타오르는 마노와 지역 특산물인 무지개 장미, 토벌 보스 골렘 군단장을 쓰러뜨리면 드랍되는 금빛 선율의 단편, 일반 토벌 재료로 위관의 휘장 등이 요구되고 있다.

지금까지 원신 아를레키노 성유물이나 무기, 돌파재료에 관한 기초적인 설명들을 해봤다. 정말로 제대로 된 여캐가 오랜만에 나왔다고 생각할 만한 캐릭터라고 보는데, 개인적으로 바로 뽑아서 사용하고 싶기는 하지만, 아직 키워야 되는 캐릭터가 남아 있어서.. 다음을 기약해야 될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