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4월 3주차 업데이트 몬스터 도감 시련의 탑

리니지M 4월 3주차 업데이트 몬스터 도감 시련의 탑

지금은 어수던(어둠의 수련 던전) 2층에서 열심히 사냥을 돌리고 있습니다. 원래라면 아데나를 아끼기 위해 뮨을 끄고 어수던 1층에서 사냥하거나 화둥 폭젠 지대에서 사냥을 돌리는데요. 어째서 뮨까지 켜가면서 어수던 2층에서 사냥 중이냐 하면요. 리니지M 4월 3주차 업데이트로 몬스터 도감이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원래라면, 오만의 탑 1층과 2층, 상아탑, 그림자 신전을 먼저 돌렸을 텐데요. 몬스터 도감 때문에 현재 오만의 탑은 벚꽃이 만개한 여의도처럼 사람들로 미여 터지는 중입니다. 사람이 많은 것도 문제지만, 저는 상급 축복의 가루를 얻어서 작위에 다시 도전하고 싶어 이번에는 어수던 2층에서 조용히 사냥 중에 있네요.

이번 몬스터 도감 이벤트도 4주 동안 진행되며, 2024년 5월 16일 05시에 끝납니다. 요즘은 리니지M 유저들의 스펙이 상당히 높아진 상태여서 본토를 포함해 월드 던전까지는 무난하게 돌리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만의 탑과 같이 비교적 낮은 구간의 사냥터는 사람들이 많으니 저처럼 일반 고급 희귀 순서가 아닌 내 스펙에 버거웠던 구간부터 낮은 단계로 차근차근 몬스터 도감을 완료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리니지M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이나 한동안 쉬고 와서 스펙이 부족한 분들은 일반 또는 미션 도감에 보면, 특수 던전 토벌자라고 몽섬, 버땅 등 특수 던전에 나오는 몬스터 1000마리를 잡으면 경험치와 명예 코인 50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건 매일 진행 가능하니 챙겨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리니지M 90레벨 시대가 열리면서 알비노 분지 유황지대와 신념의 탑 4층까지 사냥터의 폭이 더 넓어진 만큼 몬스터 도감에도 이 두 개의 사냥터가 추가됐습니다. 알비노 분지 토벌자 1단계는 축복 부여 주문서 1개, 2단계는 PVE 대미지 감소 +1%, 3단계는 PVE 대미지 감소 +1%와 상급 뽑기팩 선택 상자 2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념의 탑 4층 몬스터 도감은 1단계에서 신비한 뽑기팩 선택 상자 1개, 2단계 공포 적중 +2%, 3단계 공포 적중 +4%와 미스터리 카드 희귀 선택 상자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념의 탑 4층에 공포를 거는 몬스터가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공포 적중 +4%를 챙긴다면, 전투에 솔찬히 도움이 되겠네요.

리니지M 시련의 탑 이벤트가 3주 동안 진행되는데요. 2024년 5월 8일까지 진행되는 시련의 탑은 달라진 건 없습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본인 스펙에 맞는 층에 도전하고, 클리어하면 시련의 증표와 각종 코인 보상을 받게 됩니다.

시련의 증표를 모아서 기란 마을에 있는 NPC 요하임에게 룬 선택 상자, 수호석, 퓨어 엘릭서 상자, 희귀 변신/마법인형/성물 카드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몬스터 도감처럼 본인에게 필요한 거 위주로 교환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이실로테 광역을 뚫고 싶어 이번에도 수호석을 가장 먼저 받을 생각입니다.

시련의 증표를 더 이상 사용할 곳이 없다면, 기간제 컬렉션 등록에 사용할 수 있으니 쌓아놓지 마시고 어디에든 사용하는 걸 권해드립니다. 컬렉션 효과를 설명드리자면, 시련의 탑 정복Ⅰ HP/MP 각 +100, 시련의 탑 정복Ⅱ 경험치 획득량 증가 +2%, 시련의 탑 정복Ⅲ 모든 대미지 +1, 시련의 탑 정복Ⅳ 대미지 리덕션 +1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월 17일 유일 마법인형을 뽑은 유저가 또 나왔는데요. 그래서 이를 기념한 축하 푸시 보상과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사냥터로 이동하기 전에 기란 마을에 있는 기르타스의 위엄 동상을 클릭해 3시간 버프로 경험치 획득량 증가 +3%, 근댐/원댐/마댐 감소 +3% 버프를 챙겨주세요.

4월 24일 다음 주까지 시련 던전에 이계의 차원 포탈도 열립니다. 입장해서 파괴의 울림 스킬로 200마리 몬스터를 잡으면 되는데요. 경험치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입장 전에 경험치 물약, 아인하사드 충전, 레벨업 시킬 마법인형/성물 착용하는 거 잊지 마세요!

상시 출석을 참여했다면, TJ쿠폰 스페셜 변신 합성을 받으셨을 겁니다. 저는 하루를 빼먹어 내일 받는데요. 이제 남은 건 5주차 TJ쿠폰 성물 합성이네요. 마지막까지 다들 좋은 걸 얻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아직 출석이 남은 분들은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출석 체크하면 TJ 쿠폰을 다 챙길 수 있으니 매일 리니지M 접속하는 거 잊지 마세요.

[홈페이지]

리니지M은 확률형 아이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