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페나코니 꿈의 상점에서 꿈같은 경험을 느끼다.

안녕하세요, 큐브릭입니다.

최근 붕괴: 스타레일의 흥행이 심상치 않습니다. 2.0 업데이트 신규 행성인 페나코니의 등장 이후부터 스토리와 캐릭터, 콘텐츠 등 붕괴: 스타레일의 최고점을 찍는 것이 아닌가 할 정도로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2.1 업데이트 후에는 2.0을 뛰어넘은 스토리텔링과 역대급 캐릭터인 아케론의 등장 등 붕괴: 스타레일의 최고점을 달려가는 것 같더라고요.

최근 업데이트된 붕괴: 스타레일의 2.1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역시 개척 임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벨벳의 악마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2.1 버전의 마신임무는 어벤츄린과 아케론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스토리텔링이며 반전에 반전에 반전이 이어지는 역대급 스토리를 보여주며 마신임무를 마친 분들마다 "아니 여기서 왜"라는 말이 연달아 나올 정도로 역대급 빌드업을 깔아준 스토리였다고 생각합니다.

상세한 이야기는 추후에 더 자세하게 다룰 수 있도록 하겠으며, 2.1버전의 개척임무만으로 이번 2.1버전은 성공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 붕괴: 스타레일 1주년을 맞아 역대급 이벤트도 준비했더라고요.

붕괴: 스타레일 1주년 기념 이벤트 스테이지인 성간 여행은 은하 오디세이에서 개척자가 주사위를 굴려 이동하며 지정된 발판의 이벤트를 발동하여 개척 크레딧을 모아 성옥 등 다양한 보상을 얻어볼 수가 있습니다. 특히 은하 공헌 진도가 전 세계 유저가 모아 진도를 늘릴 수 있기 때문에 마치 글로벌 레이드 하는 느낌을 받아볼 수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출석체크 및 접속 보상 등을 통해 최대 30연차가 가능한 뽑기권 및 성옥을 챙겨주는 등 1주년에 걸맞은 행보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2.1버전의 핵심 중 하나가 바로 1주년에 걸맞은 캐릭터 갤럭시 레인저 아케론입니다. 아케론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추후에 진행하겠지만, 1주년에 걸맞은 캐릭터가 괜히 나오지 않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아케론을 들고 시작하면 붕괴: 스타레일이란 게임 자체의 개념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만 알아두시면 좋을 듯 같습니다.

페나코니의 흥행 그리고 2.0과 2.1에 이어 연타석 홈런을 치는 스토리 역대급 캐릭터 아케론 등 시너지가 나오다 보니 붕괴: 스타레일은 이로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인기를 실감하고 있는데요. 최근 삼성 강남(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411)에서 붕괴: 스타레일 팝업스토어인 페나코니 꿈의 상점이 오픈 되었습니다. 진행 기간은 03월 28일을 시작으로 04월 1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페나코니 꿈의 상점의 입장 방법은 1,2차 예약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1차는 3월 28일부터 4월 3일까지 입장 가능한 입장권을 예약할 수가 있었고, 2차는 4월 4일부터 10일까지 입장 가능한 입장권을 3월 31일 낮 12시에 예약 오픈한다고 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2차 예약을 기다리시거나 1차 예약에서 일부 취소표가 나오는 즉시 예약을 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참고로 저는 예약에 성공하여 바로 입장하기 위해 삼성 강남으로 대중교통 타고 이동했습니다. 강남역 출구에서 나오면 은랑의 광고가 바로 보여서, 정말 은랑이 이 구역을 접수한다!의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입장 시간 전임에도 불구하고 삼성 강남에 입장하기 위해 줄을 서는 모습에 많은 유저들이 붕괴: 스타레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페나코니 꿈의 상점 팝업이벤트는 1~3층의 경우 예약을 하지 않더라도 입장이 가능하며 자유롭게 체험도 가능합니다. 다만 4층에서 진행하는 페나코니 꿈의 상점은 100% 사전예약제로 진행하기 때문에 붕괴: 스타레일의 이벤트 현장을 간접적으로나마 느끼고 싶다면 방문해 보셔도 좋을 듯 같습니다.

참고로 1층에서는 은하열차의 차장 폼폼이가 반겨주고 있고, 2층의 경우 은랑 포토존과 아케론 만렙 계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만나볼 수가 있습니다. 특히 만렙 체험존에서 선착순 2천명에게 갤럭시 스토어 붕괴: 스타레일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50% 할인 쿠폰이 최대 1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보니 패스나 초회를 깨실 분들은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같습니다.

3층에서는 삼성 강남의 커피 및 음료수를 마실 수 있는 코너가 있는데, 붕괴: 스타레일 콜라보레이션 기념으로 특별한 은랑 스페셜 음료 및 컵홀더를 받아볼 수가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맛있어서 나중에 콜라보레이션이 끝나더라도 저 음료가 있으면 구매해 볼 의향이 있을 정도였습니다.

줄을 서서 기다리면서 붕괴: 스타레일을 즐기고 있었는데, 드디어 4층 입장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아케론 유물 맞추기 위해 유물 파밍을 진행하며 본격적으로 붕괴: 스타레일 팝업 이벤트인 페나코니 꿈의 상점에 입문할 수가 있었습니다. 참고로 입문 전에 본인인지 확인하기 위한 신분증 검사도 진행하더라고요.

4층으로 올라가니 거대한 스크린이 반겨주었는데, 초대형 LED 디스플레이가 붕괴: 스타레일 캐릭터를 보여주는데 아주 장관이더라고요. 확실히 자신이 애정 하는 캐릭터가 스크린에 띄어주면 사진 찍고 인증을 남기고 싶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월 포토존을 지나 드디어 페나코니 꿈의 상점의 핵심 굿즈샵에 방문했습니다. 굿즈샵에서는 붕괴: 스타레일 단독 최초의 팝업스토어를 여는 것이기 때문에 붕괴: 스타레일 캐릭터를 애정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실 분들은 없을 것 같더라고요. 물론 갤럭시S24+ 악세서리 은랑 에디션 출시 기념으로 은랑의 비중이 더 높아서 그런지 은랑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필수로 방문해 볼 만한 곳이라 생각합니다.

굿즈샵에서는 붕괴: 스타레일 갤럭시S24+ 은랑 에디션 테마에 맞춰 특별한 굿즈도 구매할 수 있었으며, 기존 붕괴: 스타레일에서 지속적으로 구매하고 싶었던 굿즈가 있었지만 구매하지 못하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한을 푸실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1만원 이상 구매 시 쇼핑백을 주고 3만원 이상 시에는 1주년 열차 티켓까지 주더라고요.

그리고 5만원 이상 구매하면 거기에 뽑기 기회까지 주던데, 1주년 골드 코인을 비롯해, 붕괴: 스타레일 공식 굿즈, 아케론 포토카드, 은랑 포토카드 등이 기회에 있었는데, 5만원 구매하셨던 분들이 뽑기의 기회를 노리시던데 저는 아쉽게도 포토카드로 만족을 해야만 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붕괴: 스타레일 공식 굿즈도 타가던데 운이 좋다면 1주년 골드 코인도 노려볼만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삼성 강남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 에디션 갤럭시S24+ 은랑 에디션을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고 하던데요. 저는 아쉽게도 구매하기도 전에 이미 마감되어서 기회를 잡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구성품을 보면 정말 구매하고 싶게 만들더라고요. 갤럭시S24+ 은랑 에디션을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갤럭시S24+도 구매하고 싶게끔 만드는 스마트폰 케이스부터 시작해서 은랑 에디션 전용 디자인의 은랑 아크릴 스탠드, 은랑 아크릴 무드등, 갤럭시 스토어 할인 쿠폰, 인게임 아이템 리딤코드, 스페셜 테마, 빅스비, 은랑 아크릴 키링, 비즈 키링 등 매력적인 구성품이 있더라고요.

실제로 갤럭시S24+ 은랑 에디션을 보니 보통 에디션과는 클래스가 다르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더라고요. 특히 겜성이 강하게 만든 패키지 구성품은 기대 이상이었고 2차 판매 일정이 나오는 대로 바로 구매해 보고 싶네요.

굿즈샵에서 원하는 굿즈를 구매하고 나니 주변을 둘러보면 다양한 체험존이 기다리고 있더라고요. 우선 갤럭시S24+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체험존도 있었지만, 페나코니의 테마에 걸맞은 드림폴 포토존이라던가 주변을 둘러보면 페나코니의 디자인을 잘 반영한 것 같은 공간을 제공하여 붕괴: 스타레일 페나코니의 향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에겐 최고의 장소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고로 저도 드림폴 포토존에서 앉아 사진을 찍어보았는데, 페나코니의 느낌을 너무 잘 나타낸 인테리어를 한 덕분인지 페나코니에 방문한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습니다. 아, 그리고 붕괴: 스타레일 이벤트답게 스탬프 투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꿈세계 여권 투어와 SNS 해시 태그 이벤트를 모두 참여하면 아케론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아케론 포토카드를 제공합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한데요. 우선 꿈세게 여권 투어의 경우 붕괴: 스타레일 1주년을 축하하며 간단한 챌린지가 가능한 미니게임을 체험하여 스티커를 수집하거나 갤럭시S24+ '서클 투 서치' 미니게임에 참여하거나, 갤럭시S24+ 은랑 에디션을 구매하거나, 페나코니 꿈의 상점에서 굿즈를 구매하거나 드림폴 포토존에서 체험하거나 만렙 체험존에서 체험하여 총 6개의 미션 중 3개 이상만 달성해도 받아보실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얻고 간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SNS 해시 태그 인증 미션은 페나코니 꿈의 상점 현장을 촬영 후 #스타레일, #페나코니꿈의상점 #삼성강남 등 총 3개의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스타레일 공식카페 붕괴: 스타레일 특별행사에 이벤트 현장 인증을 통해 현장 사진을 업로드하거나 인스타그램 또는 X(구 : 트위터) 등을 통해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해시태그 인증이 완료되니 부담 없이 참여하시면 좋을 듯 같습니다.

스탬프 투어와 굿즈샵에서 원하는 것을 구매했으니 집으로 귀가하려고 했는데 갤럭시S24+ 은랑 에디션 포토존에서 진짜 은랑이 등장해서 놀랬습니다. 은랑의 느낌을 잘 살리면서도 은랑 의상 디자인을 정말 잘 표현했다고 생각될정도로 퀄리티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역시 은랑 에디션 구매 현장에선 은랑이 빠질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은랑을 찍고 난 뒤 더 욕심이 난 것이 바로 아케론을 무조건 찍고 가자였습니다. 실제로 붕괴: 스타레일에서 아케론의 비주얼은 압도적 그 자체였기 때문에 실제 코스튬플레이에서 어떤 느낌일지 상당히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현장에서 봤던 경험은 기대 이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장에서 못 보셨다면 정말 후회할 정도로 퀄리티가 높있기 때문에 눈호강하고 집으로 귀가했습니다.

이번 붕괴: 스타레일 팝업 이벤트인 페나코니 꿈의 상점은 붕괴: 스타레일 유저들을 위한 오프라인 이벤트였으며 페나코니의 향에 취해 현장감을 느끼고 싶다면 삼성 강남에서 느끼셔도 충분히 매력적으로 경험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페나코니 꿈의 상점의 오픈 기간이 너무 짧다는 것인데요.

조만간 붕괴: 스타레일 오프라인 행사 및 온라인 콘서트 등 지속적으로 붕괴: 스타레일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축제가 펼쳐진다고 하니 더욱 기다려지는 것 같습니다. 붕괴: 스타레일의 뽕에 취하고 싶으신 분들 그리고 페나코니의 환락을 직접적으로 느끼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삼성 강남에 방문하시거나 페나코니 꿈의 상점 예약에 성공을 노려보시길 바랍니다.